일생의 큰일은 구조적으로 독특하다. 전극의 편폭은 짧지만 줄거리는 매우 농축되어 있다. 시작은 단도직입적으로, 종신대사를 지적하며, 중간에 몇 차례 기복을 겪었고, 결말은 의미심장하고, 사색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전극은 전 부인이 맹인에게 점쟁이를 청하는 것부터 시작하면서, 첫 문장부터' 평생대사' 를 설명했다. 그리고 전 부인의 책과 점쟁이의' 언행은 필수적이다' 를 통해 막전 줄거리를 설명하고 자유결혼의 첫 번째 장애물인 봉건 미신을 설치했다. 티아미가 나타나자 갈등의 충돌이 빠르게 전개되었다. 미신을 믿는 전 부인은 딸의 결혼을 반대한다. 티안 yamei 이유 에 따라 노력 하지만, 자신이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보고, 계몽 된 아버지 에 의존해야 했다. 전 선생이 도대체 딸을 지지하는지 아니면 전 부인을 지지하는지, 이것은 서스펜스이다. 한편, 티안 야메이는 여환 마려 진 선생에게 편지 한 통을 보내달라고 했다. 티안 야메이는 앞으로 진 선생과 함께 복선을 묻었다. 전 선생이 무대에 오른 후, 전 부인이 진흙보살을 믿고 맹목적으로 점쟁이를 했다고 비판했다. 티안 부인은 급하고 화가 났지만, 티안 야메이는 마치 하늘의 영에서 구세주를 만난 것 같다. 그러나 바로 이때 줄거리가 갑자기 달라졌다. 전 선생은 미신은 아니지만' 중국의 풍속 규칙' 과' 사당 규칙' 을 신봉한다. 또한 경전을 인용하여 딸이 진 선생과 결혼하는 것을 반대하여 태도가 더욱 단호해졌다. 티아미의 구세주부터 그녀가 자유결혼을 추구하는 두 번째 장애물까지. 이런 식으로 갈등이 완화되지 않은 지경으로 격화되었다. 새로운 시대의 여성으로서, 티아미는 많은 장애물에 부딪혔을 때 타협하지 않았다. 그녀는 변명하고 애원해도 소용이 없어서 의연하게 일어서서 가출했다. 전극의 갈등 충돌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예상치 못한 만족스러운 결말이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평생대사에는 미묘한 구조가 있고, 시작과 끝이 있고, 계층이 뚜렷하다. 극중에서 운용되는 서스펜스, 급전, 대비, 매복, 호응 등의 수법도 딱 알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