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역비 전생은 신선이었다. 유역비 () 는 연예계에서 공인하는 작은 선녀 () 이다. 그녀가' 선검기협전' 에서 맡은 조령아는 그녀를 한 방 쏘게 했고, 이후' 신조협객' 에서 용녀 역을 맡아 선극의 기초를 다졌다. 비록 여러 해 동안 그녀는 줄곧 이 이미지를 돌파하려고 노력했지만, 사람들의 인상 속에서 그녀는 줄곧 백의선녀였다.
그동안 사람들은 유역비 속에서 선녀의 이미지를 빚어왔지만, 요즘 영매가 유역비 전생을 보고 유역비 전생이 원래 선녀라는 것을 알게 된 것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래서 그녀는 천성적으로 자신의 선기를 가지고 연예계에 들어가 선녀가 될 운명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결국 그녀는 어디에서 자신의 특색을 부각시킬 수 있을까?
결국, 유역비 들은 태어날 때부터 자신의 먼지를 가지고 태어났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예쁜 소녀였다. 그녀는 세 살 때 미인처럼 보였다. 네다섯 살 때 그녀는 꿀보다 더 달콤하게 웃었다. 그녀는 7 ~ 8 살 때 스튜디오에서 사진 한 장을 찍고 전시장에 직접 광고를 했다. 이로부터 그녀의 생김새가 얼마나 매력적인지 알 수 있다. 이것은 자신의 먼지를 자초하는 명목이 아니다.
열두 살 때 그녀는 큰 미인이 되었다. 열다섯 살에' 금가루 세가지' 에 출연했다. 분명히 그녀는 얄미운 사람을 연기했지만, 그녀의 먼지 때문에 미움을 받을 수는 없었다. 그리고 그녀는 조령아 역을 맡았고, 마지막에야 유역비 이 선녀라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그녀를 미워할 수 없는 것도 당연하다. 그녀는 완전히 주인공의 후광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렇게 여러 해가 지났는데도 그녀의 모습은 변하지 않은 것 같고, 여전히 그렇게 선기가 넘친다.
하지만 어린 선녀가 주는 인상이 너무 깊어서 데뷔 후 무대는 모두 고정되어 있다. 그녀는 여러 차례 다른 무대를 시도해 보았고, 심지어 한국 배우와 대형 영화를 상연했지만 사람들의 마음 속 선녀의 인상을 뒤흔들 수 없었다. 천녀유혼' 을 연기한 니소간조차도 선녀처럼 보이며 여귀신에 대한 관객의 인식을 완전히 뒤엎었다.
하지만 연예계에 진출해 모든 연극을 완성할 수 있었던 것은 동화가 아니었기 때문에 사극을 찍을 때 승마, 무술, 춤, 비파, 연, 프랑스어 등도 배웠다. 연극을 해도 거의 다 그녀 혼자 완성해서 몸을 거의 쓰지 않는다. 고난도의 동작은 모두 그녀 자신이 완성한 것으로 연예계에서 대역을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젊은 영화배우들에게는 매우 드물다.
그러나 선녀라도 그녀는 결국 인간의 본성을 바꿀 수 없다. 결국 늙어 퇴색할 것이다. 만약 그녀가 선녀들의 제한에서 벗어날 수 없다면, 유역비 연예사업은 나이가 들면서 점점 좁아져서 다시는 그녀의 선녀 언니를 볼 수 없을 것 같다. 이것은 정말 모순된 문제이지만, 나는 그래도 유역비 타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