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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난에는 이렇게 많은 절이 필요합니까?

하이난성 건립 20 년 후, 싼야 남산사, 조안해 보아오사, 정안문필봉사, 청마이 영경사 4 개 규모가 큰 사찰이 잇따라 건설되거나 건설되었다. 무신론자로서, 내가 걱정하는 것은 하이난의 사회와 사상 전망만이 아니다.

중화인민공화국 헌법 제 36 조는 중화인민공화국 시민들이 종교의 자유를 가지고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중국 시민으로서, 나는 해남 국민의 종교 신앙의 자유를 간섭할 권리가 없다. 반대로, 나는 줄곧 해남인의 전통 신앙에 대해 경외심을 가지고 있다. 군파절, 공휴일, 환화절. 。 。 저도 여러 번 참가해 봤어요. 해남 현지 친구와 술을 떠서 본연의 정을 나누었습니다. 물론, 양심적으로, 나는 봉건 찌꺼기를 채찍질해야 하지만, 나는 항상 해남 전통문화의 우수한 문화 핵심을 인정해 왔다. 바로' 천경, 경지, 경가, 경사' 이다. " 결론적으로, 해남 본토 전통 한문화는 사실상 중국 전통 유교 문화의 계승과 창조이다. 이런 문화는 하이난인의 생존의 초석이라고 분명히 한다. 솔직히 말하면 해외에서 격리된 해남과 중국 대륙을 연결하는 것이다.

하이난이 성을 건설한 이래 전국 각지 (물론 필자도 포함) 몽상가나 골드러시들이 몰려들면서 하이난의 전통문화는 불가피하게 전국 각 문화지역의 사상문화의 영향과 충격을 받았다. 해남, 특히 해구, 싼야, 이민 도시가 되고 있으며, 사상이 나날이 다양해지고 있으며, 대부분 정수이지만, 찌꺼기도 많다. 저자의 관점에서 볼 때, 해남 사상 문화 분야에 가장 큰 피해를 입히는 것은 많은 절을 건설하는 것이다.

해남이 최근 20 년 동안 건설한 사찰도관을 자세히 분석하는 것은 물론 많은 신도들이 종교를 발양하고 세상을 구제하는 좋은 의도와 관련이 있지만,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돈을 벌기 위해 관광지를 짓기 위해 관광객들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수많은 신도들 (사실 가장 반신반의인 관광객) 의 입장권, 향화돈, 기부금이 대부분 개발업자의 주머니에 들어갔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서천과 남해관음이 화를 내지 않는 것은 이상한 일입니다! 둘째, 일부 종교 재벌의 개인 영토. * * * 의 좋은 정책으로 발전한 일부 부자들은 감사하지 않고 * * * * * * * * 대신 하늘의 은사, 부처님의 보우, 조상의 무덤에 연기가 있다고 생각하여 토목을 크게 일으켜 주주와 직원의 피땀을 물처럼 허세를 부리며 폭죽을 만끽하는' 거사' 가 되었다 셋째, 순전히 지방 정부가 지은 관광 사업이나 인공 풍수이다. 일부 의사결정자들은 유물주의,' 팔영팔치', 과학 발전관을 연구하지 않고 요괴, 점술, 점술을 믿는다. 그래서 관광을 발전시키려면 우선 신을 만들고, 건설 프로젝트는 풍수에 달려 있다. 마지막으로 아예 절을 짓고, 그 이름은 후손에게 복을 준다는 것이다. 몰라, 절을 건설하면 자연 생태를 파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후손을 위해 이익을 창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