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는 난세에서 시작되어 향수가 천하로 유명하다.
여기서 나는 여광의 사적을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다. 중학교를 다녔던 모든 중국 동포들은 이 노인을 알아야 한다고 할 수 있다. 나는 중국이 여광중의 사람이 투지주를 아는 사람보다 훨씬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감히 말할 수 있다. 여광중 1928 에서 태어났는데, 그가 태어난 시간은 건국 전 최고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1928- 1938 은 중국이 꾸준히 발전한 10 년이다. 바로 이런 환경이 그로 하여금 시를 섭렵할 수 있게 하였지만, 아름다운 세월은 끝없는 어둠, 7 년 항전, 3 년 내전으로 이어졌다.
샤오이가 젊었을 때 가장 좋아했던 두 시인은 이백과 두보입니다. 샤오이가 젊었을 때, 그녀가 이백을 떠올릴 때마다, 그녀는 항상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기쁨을 느꼈다. 한번은 귀비 먹염과 기네스 (당현종 시대의 유명한 환관) 가 기분이 좋지 않아 부츠를 벗고 산을 나가 물놀이를 했다. 좀 더 컸을 때, 나는 이백의 무책임함과 소탈함을 버리고 두보가 나라 걱정민을 토로하는 시구를 감상했다. 비록 그는 학자이지만, 그는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그는 3 개월의 전쟁과 한 통의 가서를 사용하여 전쟁의 고통을 알려주고, 광활한 건축물로 번영시대에 대한 그의 동경을 표현했다.
나는 여광중 선생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경외심이 나이가 들면서 점차 증가한다고 믿는다. 젊은이들은 슬픔의 맛을 알지 못하지만, 중년층은 집안의 일을 안다. 중학교 교과서에서 우리가 접하는 향수는 대부분 간결하고 외우기 쉬운 것으로 여겨지며, 여광중 이 이름은 기억하기 쉽다. 장년기에 이르러서야 이 소박한 향수를 되새겨야 소박한 뒤의 괴로움을 느낄 수 있고, 단 몇 글자에 포함된 그 난세의 원한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두가 여광중을 알고 있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노인을 이해할 수 있습니까?
여로는 시인으로 시작했지만 해협으로 유명해졌다.
난세의 모든 사람이 폭파될 수 있는 법칙을 발견할 수 있다.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백가쟁명은 춘추전국시대의 난세, 마지막 백화제방은 민국에 있었다. 사실 이것은 우연이 아니라 시대가 격동할 때마다 단어에 더 많은 의미가 주어지고, 성세의 단어는 대부분 무병신음이다. 당송 성세에도 우리가 좋아하는 것은 변세 시인의 술야광컵이나 육유의 가제였다.
여광중 선생이 특정 맥락에서 세상에 유명해지는 것은 필연적이다. 물론, 이것은 노인의 업적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그가 한 시대를 따라잡았다는 것이다. 그 시절 양안의 사람들은 서로 한 잔 하고 싶었지만 생각지도 못했다. 그들은 누군가가 시로 기록할 수 있기를 바랄 수밖에 없었고, 그래서 여광의 향수가 생겨났다. 이 얕은 해협은 수많은 낯선 사람들이 귀가하는 꿈을 막았지만, 여광중 선생의 시 분야에서의 지위를 이루었다고 할 수 있다.
양안 교류가 날로 밀접하게 되어, 집에 50 번 돌아온 여로선생은 눈을 감을 수 있게 되었다.
90 년대에 쌍방의 공동 노력으로 마침내 직항이 개통되었다. 노병이 귀향함에 따라, 여로선생은 마침내 예전의 고토에 발을 들여놓고 태어난 땅으로 돌아갔다.
(여노인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기 위해 약간 변경하였다)
제가 어렸을 때,
향수는 작은 배표입니다.
저는 여기 있습니다.
엄마는 저쪽에 계십니다.
제가 노년에,
향수는 은은한 봉투이다.
저는 여기 있습니다.
대륙도 여기에 있습니다.
돌아온 후,
향수는 붉은 중국 매듭입니다.
대륙은 이 끝에 있습니다.
대만성도 여기에 있습니다.
여로선생은 일생 동안 대륙에 50 여 차례 와서 전국을 두루 돌아다니며 시의 씨를 뿌렸다. 그는 양안 관계 정상화의 특수한 시기를 겪었다. 비록 그가 서쪽으로 항해했지만, 그는 결코 후회하지 않았다. 미래의 양안과 얕은 해협은 더 이상 양안의 장벽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