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극은 한족 전통의 지방 희곡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광동극은 광동의 대표극종으로 광동 각지에서 전해지고 있다. 광둥의 명극은 광동극뿐만 아니라 다른 지방의 명극도 있다. 비록 광동극만큼 유명하지는 않지만, 자신만의 특색도 있다.
광둥에는 광동극, 조극, 한극의 세 가지 극종이 있다.
차오 드라마:
조극, 음초극, 조주조, 조주 백자, 조주곡이라고도 하는 조극은 주로 조주에서 유행하며 조주어로 부르는 한족의 고대 지방극이다. 묘회에서는' 주인' (신령을 가리킴) 에 대한 존경심을 나타내기 위해 조극을 자주 공연하고, 일반인들도 매우 시끌벅적한 분위기 속에서 보는 것을 좋아하여 명절 분위기를 더욱 짙게 한다. 따라서 조극은 다른 극종보다 민속적인 정취가 더 풍부하다.
조극은 송원시대 남극의 한 가지로 송원남극에서 점차 진화해 온 것이다. 이것은 440 여 년의 역사를 지닌 오래된 희곡이다. 그것은 주로 익양극, 곤곡, 방자, 피황의 특색을 흡수하고, 현지 한족 민간 예술 (예: 조주어, 조음악, 조가, 조수 등) 과 결합해 결국 자신의 독특한 예술 형식과 풍격을 형성하였다.
남극이 각지로 전해져 지방조극종을 형성하는데, 일반적으로 두 가지 상황이 있다. "하나는 남극 원곡이 각지로 전해진 후 희곡 배우가 현지 언어로 노래를 부르며 언어와 음준의 차이로 끊임없이 변화하여 풍격이 점차 현지화되었다는 것이다. 하나는 현지 한족 민간 음악으로, 모내기, 단조에서 일부 종교 노래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희곡에 채택되어 원래의 곡조를 풍부하게 했다.
이 두 가지 요소가 서로 침투하여 여러 가지 다른 스타일의 성악 오페라를 형성하였다. 명대 조극의 발전은 원명 시대 조산 지역에서 번영한 남극 공연이 있었다는 것을 증명했다. 역사적에서 실전된 송원 시대의 초기 남극 극본 중 일부는' 안진 (진과 연정모의 이야기)' 과 유석비의' 차이진기' 와 같은 초기 남극이 조산 지역에서 전해진 증거다.
한극:
광둥 한극은 과거' 랜덤 연극',' 외강극',' 성미 한극' 으로 불렸다. 그것은 광동성 한족의 객가 극종 중 하나이다. 1933 년 광둥 대보디아현 사람들은 한극 요강을 뜨겁게 보존하여 한극이라고 명명했다. 이때부터 관례가 되어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메이저우 혜주 사오관 등 민동 장시 접경 지역에서 유행한다. 광둥 한극은 광둥의 3 대 극종 중 하나로,' 남방모란' 이라고 불린다.
광둥 한극은 실제로 가죽, 춘합류 후의 휘장극에서 왔고, 서피, 황아와 같은 극종에 속하여 중주관어로 노래를 불렀다. 청대 옹정에서 건륭 시대까지 휘극이 광동에 전해져 형성되었다. 광둥 한극의 공연 프로그램은 경극, 샹극, 기극, 후베이 한극과 비슷한 점이 있지만, 자기만의 특징과 풍격도 있다.
그 무공은 남파에 속하며, 페이스북에는 100 여 가지가 있으며, 블랙, 레드, 화이트 위주로 되어 있다. 검은색은 용감함을 상징하고 빨간색은 충성과 미덕을 상징하며 흰색과 청록색은 음험함과 간사함을 상징한다. 광둥 한극의 음악 창곡은 피황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곤곡, 고강, 허풍, 단조 등이 포함된다. , 많은 고대 멜로디가 보존되었습니다. 어수룩하고, 높고, 점잖으며, 광동 한극 음악 창곡의 고유 풍격 특징이다.
이 극의 분업은 다른 극과 약간 다르다. 역할은 생, 단, 추함, 공, 여자, 순의 6 개 선으로 나뉜다. 순은 흑순, 홍순과는 다르다. 블랙망은 폭음을 내고, 레드망은 비강 공감의 진실과 거짓의 결합을 위주로 한다. 고음은 가성을 사용하고 저음은 어쿠스틱을 사용한다. 노랫소리가 낭랑하고 낭랑하여, 꽤 특색이 있다.
결론적으로 중국이 완전히 집계되지 않은 희곡 극종은 360 여 가지가 있는데, 그중 명극은 손꼽힌다. 광동극 외에 광둥에는 또 다른 조극과 한극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