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향과 점술은 별개이고, 분향은 향으로 삼보를 부양하는 것이다. 점술은 주역이며 점술에 근거하여 사물을 추론한다. 정확한지의 여부는 점을 푸는 사람의 이런 방법에 대한 이해와 숙달에 달려 있다. 먼저 한 가지 원리를 이해해야 한다. 밭에서 자란 어린 묘목을 보면 밀인지 풀인지 알 수 있다. 이 씨앗은 이미 심어져서 바꿀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법칙에 따라 그것이 밀인지 풀인지 판단할 수 있고, 그것의 자연 법칙에 근거하여 그것의 성숙 시간을 추론할 수 있다. 가십은 추상적인 점괘로 만물의 진화, 즉 우리가 잘 아는 점괘를 표현하는 것이다. 일기예보, 재해예보 등 외부 환경과 결합해 언제 재해를 당할 것인지, 언제 빗물에 촉촉해질 것인지 추론할 수 있다. 수학적으로 길흉을 추론하는 것과 같다. 부처님은 말했다: 전생의 원인을 알고, 오늘 사람들은 예 를 받았다; 만약 당신이 미래의 결과를 알고 싶다면, 지금은 행동자입니다. 이것들은 모두 우리의 삶이 사실 운명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오이를 심으면 오이를 얻고, 콩을 심으면 콩을 얻는 것은 인과 관계의 자연 법칙이다. 왜 모든 사람의 인생이 정확하게 계산될 수 있습니까? 그는 계산 방법을 익혔기 때문에, 더 중요한 것은 모든 사람의 수명이 정해진 수 내에 있기 때문에, 그는 추론할 수 있을 것이다. 인생은 과거의 인연이 축적된 것을 가리킨다. 마치 밭에 심은 씨앗이 성숙하고 있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운이란 이 씨앗이 익은 외부 조건을 가리킨다. 인과법을 이해하면 세상의 모든 것이 원인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적당한 때에 꽃이 피도록 운명지어져 있다. 우리는 모두 농민들이 농사를 짓는 것을 보았고, 농사짓는 방법도 많이 알고 있다. 도는 자연스럽고, 이 마음을 심는 것도 마찬가지다. 과거에 우리는 풀, 밀, 수박 등을 많이 심었다. 그래서 평생 조건이 성숙할 때, 이 풀, 밀, 수박은 열매를 맺는다. 우리가 얻는 이러한 열매는 바로 우리가 생활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그러나 인생은 계산할 수 있고, 운은 계산할 수 없다. 생활과 운은 의미가 다른 두 단어입니다. 주역' 에서 생명은 지정된 수이며 변하지 않는다. 운이란 변수와 변화를 말한다. 유가는 천명관을 말하고, 도가는 자연운명의 결론을 말하고, 기독교는 신의 결정론을 말하고, 이슬람교는 숙명론을 말한다. 현대 양자역학 등 과학은 모두 비 결정론과 중성론으로 설명되고, 마르크스주의 철학도 역사적 결정론을 제시하며, 과거의 원인이 미래의 결과를 결정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즉, 수박씨를 간단하게 심으면 수박을 추론할 수 있다. 이는 자연의 법칙이기 때문에 수박을 심고 코끼리나 다른 것을 자라게 하는 것은 없다. 그래서 불교는 모든 것이 인간에 달려 있다고 우리에게 말한다. 지금의 모든 것은 과거의 원인에 의해 결정되지만, 미래는 영원히 우리의 손에 달려 있다. 미래가 어떤 열매를 맺는가는 우리가 지금 어떻게 잡느냐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잘 알려진 불가의 명언이다: 현재를 잡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