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과' 정밀' 은 인체 생명조직의 정수를 가리키며 선천적인 것과 후천적인 두 가지 수준에서 이해할 수 있다. "선천적인 정제" 는 선천적인 것이기 때문에 "원정" 이라고도 불리며, 본원의 정입니다. "모레의 정제" 는 사람이 성교 과정에서 주입한 정액을 가리킨다.
2.' 정' 에 해당하는' 기' 도 선천적인 것과 후천적인 구분이 있다. 선천적인 가스는 인체의 최우선 기이므로' 원기' 라고 불리며 선천적인 원화의 상승을 반영하므로 글쓰기는' 브러시' 이다. 글리프에서' 놀다' 자 아래의 네 점은 하늘에서 불이 타오르는 것을 나타낸다. 이런' 불' 은 생명의 동력이다. "모레의 가스" 는 호흡의 가스, 즉 우주 밖의 가스를 가리킨다. 인간의 생존에 있어서는 숨쉬는 기운도 필수이지만,' 신불' 의 따뜻한 수련을 통해서만 네단의 에너지원이 될 수 있다.
3.' 신' 도 선천적이고 후천적인 것과 다르다. 모레의 신' 은' 지신' 을 의미하며, 그 역할은 인식과 분별이다. 이 "하나님을 아는 것" 은 지식을 배우는 데 유용합니다. 노자의' 도덕경' 은' 일일학학' 이라고 하는데,' 지신' 의 역할을 통해 지식을 늘리는 방법을 말하는 것이다. 그러나 내단술로 볼 때, 그것은' 선천적인 신' 에 대한 관찰에 의존해야 한다. 이런' 선천적인 신' 은' 원신' 이라고도 하며, 한 사람의 원시 자광이며, 원신에 대한 관찰은 신에 대한 인식을 약화시키는 과정이다. 노자의' 도덕경' 은 이를' 도와 일의 상실'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지신의 간섭을 배제하고 직관적인 무위 상태로 들어가는 것이다.
4. 정제, 가스, 신의 성장은 원원의 관찰에 따라' 후천적인 가스' 를' 선천적인 가스' 로 바꾸는 것, 즉 기정, 정제, 정제신이 허무로 돌아가는 것으로, 원기가 충분하고, 기운을 기르고, 원기를 증가시키는 생명징후를 형성하여 생명을 지속시킬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