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풍' 은 <역경> 출신이다. 산풍이란 산과 강이 상호 보완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산이 높을수록 계곡이 깊어진다. 산이 낮을수록 계곡은 얕다. 평평하다면 산천 강은 없다. 산천은 상대적으로 존재하는 일련의 사물이기 때문에 산천은 통풍이 잘 된다고 한다.
간로 조발 원문은 간로 조발 늦발, 펑조연 회운이 고르지 않다는 것이다. 삼국시대 감로는 65 세에 승상이 됐고, 438+02, 강자이는 70 대 대관, 펑조 장수, 안환이 짧았지만, 그들은 평생 큰 공헌을 했다. 의미는 그들의 생명의 길이가 아니라 인류에 대한 공헌에 있다.
확장 데이터:
"변화의 책" 에 의한 산택 환기에 대한 설명:
이 말은 "이전, 구괘전" 에서 나온 것이다. 원문은' 천지위치, 산천 환기, 천둥바람이 얇고, 물과 불이 서로 맞지 않고, 가십이 틀렸다' 는 것이다. 과거를 세는 것은 순순하고, 미래가 역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이경도 역적이다. ""
1.' 점괘' 의 이 말은 복희팔괘의 배열이다. "천지 방위" 는 하늘과 땅의 방위부터 시작하여 고대인들이 하늘을 우러러보며 대지를 내려다보는 가장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가리킨다. 산천 통풍은 산이 강을 관개할 수 있고, 강은 산을 찌고 구름을 찌를 수 있다. 바로 통풍이다.
2.' 천둥소리가 크고 빗방울이 작다' 는 천둥소리와 바람이 동반하고, 서로 뒤섞여, 천둥소리가 빠르고, 바람이 세고, 바람이 세고, 천둥소리도 길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도 옛사람들이 관찰한 천상이다.
3.' 물과 불이 서로 맞지 않는다' 는 말은 태양과 달이 서로 다른 시간에 하늘에 나타나는 것을 의미하고, 달의 상승과 하락은 천상과 자연의 법칙이다. 지금까지 가십도가 완성되었다. 천지, 산천, 천둥과 바람, 불과 물은 대립하고 대립한다. 성도들은 그것들을 사용하여 무엇이든 한다.
4.' 과거순 계산' 은 과거 (이동) 를 추세로 하는 것이다. 이전의 일은 모두 단순함에서 복잡함, 세 마디로, 한 단어에서 여러 단어까지, 그들의 상황은 매우 순조롭다.
5.' 그 이유를 알고 있다' 는 이전 문장의 뜻과는 달리 미래를 예측하는 것은 역세다. 즉 복잡에서 단순까지, 다소간 숫자로 표시한다는 뜻이다. 미래를 추론하기 쉽고, 더 멀리 밀수록, 더 잘 모른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 "이순신 \" 은 역지식으로 일을 하기 때문에 그 숫자도 역수를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