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극의 형식은 생동감 있고, 통속적이며, 내용이 인민 생활에 가깝고, 짙은 민족 풍격과 지방 특색을 지니고 있다. 흙향기로 가득 찬 환락극' 으로 불리며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1955 년' 색조극' 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성조는 원래 성조라고 불렀다. 그것은 광시에서 가장 인기 있는 희곡 중 하나이다. 그것은 꽃등극 체계에 속하며 계림의 시골 가무와 랩에서 유래한 것으로 분포가 매우 넓다. 약 500 종의 색코드극이 있는데, 각각 일각극, 상대극, 대희롱, 삼소극, 칭호극, 상대극이다. 계림, 유주, 하천지, 바이크 등지에서 채극이 유행한다. 사투리 차이로 인해 계림은' 꽃등',' 채조',' 노래등' 이라고 불린다. 평락, 여포, 유주, 하천을' 채차극',' 희롱' 이라고 부른다. 백색과 남녕은' 대채차극',' 화합극',' 화합극' 으로 불린다. 하지만' 희롱' 과' 채차극' 이 가장 흔하다. 1955 년 베이징 대중악무 공연에 참가했을 때' 채희롱' 으로 명명되었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새 때리기'' 유언니' 이다.
광시는 다민족 지역으로 다채로운 민간 음악과 춤을 가지고 있다. 색채조는 원래 민간 가무와 랩에서 진화한' 자조' 였다. 한 쌍의 남녀가 노래하고 춤을 추는 것으로, 남자는 꽃부채를 들고 춤을 추고, 여자는 네모난 수건을 휘두르며 사랑의 기쁨을 나타냈다. 노래 내용은 대부분 자연이나 사랑을 찬양하는 것이고, 사용된 곡조는 산가, 민요, 단조이다.
청대 도광과 광서년 동안 이 조정은 북쪽에서 남쪽으로 전파되어 계림 유주 이산을 중심으로 주요 분포 지역을 형성하고 남쪽으로 계속 전파했다. 호남 고화극, 강서 채차극, 계극의 영향으로 희롱은 점차 어릿광대, 쇼단' 두 극' 에서 소성, 어릿광대, 쇼단' 삼극' 으로 발전하였다. 계북 농촌에는' 칠근 팔송구악', 즉 7 명, 8 명, 9 명으로 구성된' 과산반' 이 등장해 연예인들이 다재다능하고 마을 사이를 돌아다니기 쉽도록 요구하고 있다. 이들은 오랫동안 시골과 명절, 절회 공연을 통해' 쌍방',' 쌍포',' 맹인의 점쟁이',' 왕삼살새',' 삼방부모' 등 36 개의' 삼극' 을 축적해 현지에서' 강호조' 라고 불린다. 이 시기의 조식 음악은 초보적으로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조, 판, 조 3 대 범주를 형성하여 이미' 구조 18 조' 라는 말을 가지고 있으며 메이크업, 연주, 업무 등에서 개혁을 진행했다. 청광서 32 년 (1906), 가장 유명한 초두인 서조반은' 여자가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는 구습을 깨고 첫 컬러 코드 연극의 여성 캐릭터가 나타났다.
신해혁명 전후로 오색조는 시골빌딩에서 도시무대로 진입했고,' 산반' 은 악동청, 추악청, 단놀이공원 등 20 ~ 30 명의 반직업조반으로 발전했다. 이때 기존 36 곡의' 강호조' 가 더 이상 관객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자 연예인들은 소설과 민간 이야기에 따라' 두 여자 쟁부',' 두부 잡기',' 숟가락 끊기',' 악며느리 변소' 등' 장조' 드라마를 편성했다. 이와 함께 생계를 위해 연예인들도' 반대극' 을 많이 창작했다. 이를테면 A 반 공연' 엄마 송녀', B 반 공연' 여자 송녀', B 반 공연' 삼방세가들', A 반 편집' 사처녀 데이트' 등이 있다. 이번 대대 경기의 결과는 음색의 곡들을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음색 음악과 공연 예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신해혁명 전후에 명가가 배출되었다. 계림에는' 사장원' 이 있다: 냉귀보, 주, 로, 진노사; 이산 () 에는' 4 대 시인' 이 있다: 오로아, 팬, 양산,' 면도공'; 닝 밍 저우 zhaogang "찡그린 얼굴 왕" 이있다; 융안 삼강에는 이 아저씨, 진송산 등' 조왕' 이 있다.
1927 이후 예술가들은 부진했고, 색조는 쇠퇴할 지경에 이르렀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채조는 신입생을 얻었고, 계화극단, 유주 농민극단 등 전문극단이 잇따라 설립되었고, 아마추어 극단도 도시와 농촌에 널리 퍼졌다.
1955 년 봄에 광서문예간부 학교는 색채기조 학원을 개설해 푸금화, 당길, 왕옥진, 나량, 양애민 등 우수한 청년 배우들을 양성했다.
1956 년 광시 멜로디 극단이 결성되었다.
1959 년 유주시 채조극단이 연출한 채조 연극' 류삼언니' 를 연출해 구내 안팎 관객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아 채조예술의 향상에 기여했다
1965 년 광시 컬러 멜로디극단은 현대극' 세 송이의 작은 붉은 꽃' 을 연출해 베이징 영화 제작소에서 컬러 영화로 촬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