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 팔문의 우두머리. 길흉화복을 주로 연구하여 사람을 인도하다. 그래서 지금 점을 치는 사람은 모두 강호인이다. 놀라운 조상은 복희와 주문왕이다. 복희가 점괘를 그렸고, 문왕은 주역을 하고, 강호술사가 자주 숭배하는 또 다른 조상은 한나라의 동방삭이라고 한다. 동방삭은 장안에서 점술을 펼쳤다고 한다. 고전이 있다면, 그것은 <역경> 이다.
강호 팔문이 기문을 비롯한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은 천도의 변화를 연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일단 기문을 장악하면, 다른 7 대 강호 기술은 모두 모방할 수 있고, 길흉화복을 연기하는 것이 세상 일의 핵심이다. 현대의 점쟁이는 아마 이런 능력이 없을 것이다. 그러나 사람을 보는 안목은 여전히 기본기이고, 천하강호의 능력은 한 마디로 사람을 보고 주문하는 것이다.
피곤한 문
의술을 행하여 세상을 구제하는 도리를 중시하다. 이곳의 의술에는 돌팔이 의사뿐만 아니라 좌의사, 심지어 고대의 무의사 등도 포함된다. 사람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대하기만 하면 모두 피곤하다. 고갈과 어가에는 사람들이 숭배하는 할아버지 두 명, 의성장중경, 약왕 손사우가 있다. 하지만 지금 우리는 강호가 다 끝났다고 말하는데, 대부분 유람의를 가리킨다.
고갈문은 강호 8 문 2 위에 위치해 있으며, 경문에 이어 두 번째이며, 지위도 중요하다. 왜냐하면 그것은 사람 자신의 학문을 연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엄밀히 말하면, 기진맥진한 사람의 조상은 황제 헌재와 안지신농이며, 그들도 전설의 중화민족의 조상이다. 피곤한 사람의 고전은 당연히 《황제내경》과 《신농본초경》이다.
둥둥 문
구름여행에서 공부하는 방식에 주의하다. 표류하는 할아버지는 공자, 공자의 성인인데, 이것은 아마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지 못한 것이다. 오늘날의 저글링 배우, 무대 위의 연기자, 심지어 불꽃놀이 창녀까지 자칭 부문인이라고 한다.
문을 자르다
고금의 학문에 대한 고증을 중시하다. 서문의 시부는 사마천이다. 오늘날까지 강호인들은 진짜와 가짜 골동품을 변조하고 정색궁을 파는 사람, 글씨화 장사를 하는 사람, 모두 자신을 등록부에 있는 사람, 심지어 도묘라고 부른다.
풍문
이 연구는 세계 지리이다. 밸브의 조상님은 곽후라고 해서 오늘날의 풍수 선생과 음양가 집사들은 모두 밸브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호문
각종 양생 기술에 주의하다. 화문조사신은 갈홍, 거사 석천이다. 고전에는 박자, 신동기 등이 있다. 그렇다면 정단, 정단, 성교는 모두 호문강호 속 사람들의 수법이다.
절문
벼슬길에 주의하다. 전설에 의하면 절문조사신은 귀곡선생이고, 고전은 귀곡과 전국책이라고 한다. 귀곡선생은 두 명의 유명한 제자, 스와 장의를 가지고 있다. 전통의 절문은 사실 종횡무진 기술에 관한 것이다. 근대 이래 매관매관의 수법은 공식 기관의 이름으로 사기를 치는 것도 절호의 강호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요문
초라한 길에 주의해라. 이 학과의 지식은 매우 해박하다. 그렇다면 운이 좋지 않을 때 어떻게 자신과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요문조사신은 주원장이라고 하는데, 또 하나는 유샤도라고 해서 고증할 수 없다. 현대에는 연꽃을 치고 구걸하고, 가을바람을 많이 먹고, 승니로 가장하고, 심지어 땀을 멎는 약을 복용하는 사람도 중요한 인물로 간주될 수 있다. 이야기의 끝에서 이야기꾼이 관중에게 목돈을 요구할 것이라는 것은 옛사람의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