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이 책에도 부족한 점이 있다. 예를 들어 육친의 결론이 너무 고정적이고 고지식하며, 10 년 대운이 5 년으로 나뉘어, 성격 분석은 열신이 아닌 오행 강약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웨이 씨는 당시 24 세밖에 되지 않았지만 장개석 등 당시 사람들이 모두 가르침을 구하러 갔기 때문에 웨씨의 명성이 성행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씨, 위씨, 위씨, 위씨, 위씨, 위씨) 그럼에도 웹스터의 실제 수준이 높다는 뜻은 아니다. 마지막 신청에서 볼 수 있듯이, 그의 수준은 결코 높지 않다. 예를 들어, 장개석 생활은 비판을 받았다. 입문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책의 오행, 육신, 보충편은 모두 좋은 교재이다. 자평진해' 는 청대 건륭년 학자 심효진의 원작이다. 이 책은 육신 팔괘도 용법의 변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여러 가지 모드에서 신을 사용할 수 있는 상황을 일일이 열거하여 그들의 용법을 설명한다고 할 수 있다.
이 해석은 석인의' 하늘의 본질을 설명하는 것' 에 비해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다. 민국 초년의 서문에서 이 책의 높이를' 방울방울 천목석' 과 같은 높이로 끌어올렸다. 사실 소위' 고서' 는 처음 두 편의' 디디 천목' 과' 자평진전' 이 가장 완벽하고 섬세하며, 그 후의 문자 지휘자, 천언만어, 강을 초월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면 일월과 같이, 폐지해서는 안 된다. -응? 나중에 학자들은 명리원리를 연구하여 이 두 권의 책을 얻어야만 잘못된 길로 빠지지 않을 것이다. " 이 평가는 저자 본인의 관점에 대한 회고일 뿐이다. 책의 내용으로 볼 때 기껏해야 비교적 완전한 입문 안내서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이론상으로는' 밭 무 셰위' 보다 훨씬 낮지만, 단지 일반적인 논리 문제를 상세히 토론했을 뿐이다. 제 2 판에서 허선생은 그것에 대해 평론을 했지만, 본인 시간은 제한되어 이론 연구에만 머물렀고, 실제 조작 수준은 높지 않았기 때문에, 그가 인용한 많은 예들은 모두 잘못된 방법을 택한 것이다. 학자가 일정한 분석 수준이 없다면 잘못된 길로 빠질 수 있다. 학자들이' 천목소략' 부터 시작해 상당한 기초를 쌓은 뒤' 자평침전' 을 돌아보면 이 책은 담담할 가치가 없다고 느낄 수 있다.
예언명리진해' 는 1980 년대 이전에 대만 명리학계에서 유명하며 오준민의' 명리신론' 과 함께 현대명리학의 두 대저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