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돼지띠는 비교적 부지런하고, 소띠는 좀 게으르다. 그들은 생활의 거의 두 극단에 속한다. 마치 전자가 열심히 일하는 것과 같고, 후자가 돈을 헤프게 쓰는 것과 같다. 그러나 이 두 사람은 모두 포용한다. 그렇지 않으면 남은 평생 서로 관심을 갖지 않고 서로 일을 대하지 않을 것이다. 띠돼지와 띠소는 비범한 끈기를 가지고 있다. 특히 어떤 일들은, 당신이 다른 사람이라면, 당신이 오랫동안 논쟁을 벌일 것 같지만, 띠돼지와 띠소는 언제나 물과 젖이 어우러질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생활에서는 띠돼지가 약간 성질이 나지만, 이 물건들은 모두 생활의 조미료로 두 사람의 관계를 촉진시킬 수 있다. 조디악 소의 기발한 생각은 항상 조디악 돼지를 활짝 웃게 한다. 때로는이 두 조디악 동물이 함께 있고 가끔씩 의미가 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조롱 방법입니다. 언어폭력은 표면적이고 내면적인 것, 즉 이 두 사람의 사랑이 승화되었다는 것이다.
띠소는 규칙을 지키지 않는 여자 친구 타입을 좋아한다. 그들은 나쁠 수 있지만 어느 정도 나쁘고 정의감이 있어야 한다. 이 두 띠가 한데 어우러져 착함, 사랑, 비틀림의 유형에 속한다. 김용의 작품' 팔용' 에 나오는 담공과 담파처럼 담포는 위압적이고 담공을 자주 치고 담공은 겉으로는 말을 잘 듣는다. 사실 마음에는 인내만 있을 뿐이지만, 그는 정말 소연이를 사랑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내명언)
띠돼지의 무리한 소란은 띠소의 게으름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이런 결점들이 한데 모여 두 사람의 소통의 유대가 되었다. 외부인들에게는 그들이 매우 어울리지 않을지 모르지만, 사실 두 사람의 관계는 여전히 미묘하다. 그런 시끄럽고 사랑의 맛을 잃지 않는 띠에 속한다. 그래서 조디악 소와 조디악 돼지가 함께 있으면 조심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긴장하고 신경을 많이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