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을 지키는 것은 중국의 섣달 그믐날의 민속이며, "폐해, 인내" 라고도 한다. 섣달 그믐날 가족 상봉, 밤을 새워 음력설을 맞이하는 것을 말한다. 수세는 서진에 최초로 기록되어 있는데, 당시 사람들은 촛불이나 등잔에 불을 붙이고 밤을 새웠다.
고대에, 수년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 노인이 나이를 지키는 것, 즉' 사구' 는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는 의미였다. 젊은이들이 나이를 유지하는 것은 부모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서이다. 일본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 국가에서는 중국의 영향을 받아 섣달 그믐날 수세라는 말이 있다.
2. 청명 성묘.
청명절에 성묘를 제사하는 풍습은 장례 풍습의 진화와 중요한 관계가 있다. 기록에 따르면 고대' 무덤은 무덤이 아니다' 는 즉 무덤만 파고 무덤은 짓지 않았기 때문에 성묘제사를 할 수 없었고 관련 기록도 없었다.
나중에 "무덤" 즉 매장한 후, 조상의 성묘를 기리는 풍습을 지지하는 흙더미를 지었다. 진한시대에는 성묘제조가 이미 없어서는 안 될 제사 행사가 되었다.
3. 용주 경기.
용주 경주는 단오절의 주요 풍습이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초국에서 기원한 사람들은 성인 굴원의 죽음에 대해 애착을 품고 많은 사람들이 배를 저어 사람을 구한다고 한다. 그들은 앞을 다투어 서로 쫓아가다가 동정호에 도착하자마자 사라졌다. 그 후, 나는 매년 5 월 5 일에 용주를 저어 그것을 기념할 것이다. 용주를 저어 강물의 물고기를 분산시켜 굴원의 시체를 먹지 않도록 했다. 경기 습관은 오월 초국에서 성행하고 있다.
4, Chongyang denggao, Pei cornus officinalis.
남조 문학가 오윤에 따르면 중양절이 높은 상각에 오르는 풍습은 한대' 피경' 의 전설에서 유래한 것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동한 시기에 여남인은 신선 페르장방을 스승으로 모셨다. 한 번 Fei changfang huanjing, 9 월 초 9 일 재해, 그가 가능한 한 빨리 집에 갈 수 있도록, 가족들에게 몇 봉지를 꿰매고 층층층층나무를 설치하고 팔에 묶은 다음 산에 올라가 국화주를 마시게 했다.
9 월 초 9 일, 환경은 스승님의 말씀에 따라 온 가족을 데리고 등산을 갔다. 역시 안전합니다. 저녁에 집에 돌아오니 닭과 개, 소와 양이 모두 죽은 것을 발견했다. 그 후로 사람들은 매년 9 월 9 일에 등산, 소풍, 산수유층 착용, 국화주를 마셔서 재난을 피한다.
5, 섣달 그믐 날 섣달 그믐 죽을 마셔요.
랍팔죽의 기원은 중국 고대 천제에서 유래한 것으로, 연말에 농사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다자달라바' 라고 부르고,' 다자다라바' 는 중국 고대 염제신농이' 초랍제' 에서 유래한 것이다.
구사회에서 섣달 초에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을 먹는 것은 집집마다 풍습이었고, 심지어 주인도 집안의 닭견에게 숟가락을 몇 숟가락 먹이고 화과 나뭇가지에 몇 숟가락을 발라 이렇게 하면 반드시 육축이 번창하고 과일이 풍작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예를 들어 동요에서 "랍팔죽, 랍팔밥, 닭이 먹으면 알을 낳는다" 고 한다.
왕궁의 랍팔죽은 상등크림, 양고기정, 오곡잡곡, 대추, 계원, 밤, 땅콩, 마름모, 호두, 건포도, 호박씨, 금떡, 녹채 등 말린 과일로 만든 것이다. 민간용 잡미, 콩류, 호두, 헤이즐넛, 잣, 대추, 밤 등. , 그런 다음 그릇에 말린 과일 설탕을 뿌려 라.
바이두 백과-새해
바이두 백과-청명절
바이두 백과-단오절
바이두 백과-중양절
바이두 백과-섣달 그믐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