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에는 보통 "당명은 벼를 파종하는 것과 같고, 자손은 끝까지 가난하다" 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이 말은 무슨 뜻입니까? 전설에 의하면 이 말은 점쟁이로부터 유래한 것으로, 가장 직접적인 의도는 세상에 효도를 알도록 설득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의 문자적 의미는 "죽은 친척과 조상을 존중하지 않으면 후손이 불쌍할 것이다." 입니다.
나는 모두가 "자녀와 손자가 가득 차있다" 와 "끝까지 가난하다" 라는 두 단어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고 믿지만, "당명" 과 "벼 파종" 은 약간 안개가 끼는 것처럼 보입니다. 당명은 일반적으로 고대 황제의 제사를 지낸 최고 수준의 건물을 가리키며, 벼를 파종하는 것은 겨로 쌀을 치는 것을 가리킨다. 그렇다면' 명당' 은 도대체 무엇일까? 이 단어는 서한무제 시대에 처음 나왔다. 기원전 65438 년+기원전 065438 년+기원전 00 년, 한무제 동유 산둥 이후 태산에 가서 제멋대로 타좌했다.
당시 유처, 중국의 무제는 당명이 태산에서 제사를 지내는 행사를 세웠다. 이 때문에 후세의 황제들은 모두 무제를 본받았고, 당명은 황제의 가장 웅장한 건물이 되었으며, 이곳에서는 여전히 주지사와의 만남, 법령 발표, 제천과 같은 중요한 행사가 열렸다. 그렇다면 왜 고대인들은 당명 같은 건물을 가장 높은 숭배 장소로 여겼을까요?
원래 고대인들은 미신을 믿었고, 특히 신을 믿었다. 그들은 명예의 전당이 코끼리처럼 승천할 수도 있고, 모든 것을 아래로 지휘할 수도 있고, 황제가 바로 천자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황제는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경지를 보여 주는 동시에 이 활동의 신성성을 보여 주기 위해 이런 곳에서 제사를 지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1420 년 주디는 베이징 교외에서 천단을 건설하고 기년전도 유엔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됐으며, 지금도 매우 눈부신 전당이다. 나중에 "당명은 벼를 파종하는 것과 같고, 자녀와 손자는 끝까지 가난하다" 는 말이 전해졌다.
효도는 중화민족의 미덕이다. 이 단어는 최초로' 국어' 에 나오는데, 원래 원의는 품성이 좋은 사랑 있는 사람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효는 주로 젊은 세대가 부모를 존중하고 친절하게 대해야 하며 군주에 대한 충성과 복종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기원전 140 년에 한무제가 계승하여 유교 사상을 추앙하기 시작했다.
한나라도 효성실하고 성실한 제도를 실시한다. 공자의 유교 사상은' 충효' 를 강조하는데, 효는 그가 매우 중시하는 훌륭한 미덕이다. 공자의 많은 제자들도 효자다. 오늘날 우리는 여전히 효도하는 전통 미덕을 유지하고 있다. 2020 년에 풍쌍쌍은' 몸을 팔아 아버지를 구하라' 는 것을 아끼지 않았다. 당시 그녀의 아버지는 중병에 걸렸고, 나중에는 40 만 위안의 의료비가 필요했다.
그러나 그들의 집은 그렇게 많은 돈을 감당할 수 없다. 어쩔 수 없이,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풍쌍쌍은 아버지를 구하는 사람과 결혼하겠다는 의사를 공개적으로 표명했다. 나중에 그녀의 사적은 모두가 알게 되었는데, 사람들이 잇달아 그녀에게 도움의 손길을 빌려서 결국 그녀가 아버지를 성공적으로 구해낼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한 사람이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이 효심은 매우 감동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