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과학 사상 문화의 근원은' 쉽게' 이다. 이경은 먼저' 천문학' 의 정의를 제시했다. <역경> (WHO) 는 전국시대에 기록되었지만 주조 () 가 형성한 천명 사상을 진정으로 표현했다. 이설: "천문학을 보면 시간의 변화를 관찰해야 한다." Yi neiju 는 말했다: "하늘은 매달려 있고, 성도들은 길흉을 본다. 클릭합니다 이런 것들이죠. 서주에서 기원한 음양사상은 중국 천문학의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주역에는 긴 형성과 발전 과정이 있다. 후세 사람들이' 하도' 와' 로서' 라고 부르는 것은 갑골을 태우는 표현이며, 고대 선조들이 장기 생활과 점술 실천에서 실현한 이성적 사고와 이미지 사유가 서로 연결되어 상호 침투하는 반영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푸가 총결산한 것으로, 반복해서 풀을 배열하여 점괘로 그렸는데, 하늘과 땅 사이의 모든 현상을 포괄하여 원시적이고 홀가분하다. 나중에 주문왕의 세심한 연구를 거쳐 규범과 정리를 하여 육십사괘와 삼팔십사 () 로 해석했다고 한다. 점괘와 사어가 있으면' 주역' 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간단한 이미지와 숫자, 음양의 반대 변화로 각종 복잡한 사회현상을 설명하고, 수천, 심지어 무제한의 숫자를 보여주며, 보기 드문 것으로 많은 것을 표현하고, 많은 것을 표현하고, 변화로 가득 찬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쉽게' 라고 불리는데, 정현이는 그것이 세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나는 간단하고, 하나는 변화이고, 셋은 어려움이다. 즉, 만물 이론이 변하고 현상은 끊임없이 변하고 있고, 가장 기본적인 원리는 변하지 않는다. 이는 객관적 세계의 변증법 발전에서 풍부하고 소박한 변증법을 추상화한 것이다. 춘추 말기에 공자는' 주역' 을 해석하고 논술하여' 10 익' 즉 <역경>' 을 완성했다. 이렇게' 주역' 은 우주 변화에 대한 심오한 철학 저서로 발전했다.
통속적으로 말하자면, 주문왕과 길창은 점쟁이의 조상이다. 물론, 그들은 정확합니다! _ _ 을 (를)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