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주인 안녕하세요. 청명 상하도' 는 북송 풍속화로, 작가는 장택단이다. 청명상하도' (청대 원판) 는 진미, 손호, 김우, 다이홍, 진도도 5 명의 청궁화원 화가가 건륭원년 (1736) 에 합화했다. 혜종시대 도성 변경 교외와 성내 강 양안의 건축과 민생을 정교한 공필로 기록하며 청명절을 묘사했다. 이 장권은 산점 투시의 구도 방법을 채택하여 복잡하고 복잡한 경관을 통일되고 변화무쌍한 화면으로 끌어들였다. 그림 속 인물 500 여 명, 옷차림, 표정이 각기 다르고, 각종 활동을 산재, 극성을 중시하고 있다. 구도가 치밀하고 리듬과 운율의 변화에 치중하여 필법이 매우 교묘하다. 전체 화면은 세 단락으로 나뉜다. 첫 번째 단락, bianjing guochun. 드문드문 숲 안개 속에는 초가집, 초교, 흐르는 물, 늙은 나무, 작은 배 몇 칸이 숨어 있다. 이삿짐꾼 두 명이 숯을 실은 당나귀 다섯 마리를 쫓아가서, 그들은 시내로 들어갈 것이다. 유림 한 조각, 가지 끝에 은은한 녹색이 드리워져 있어 봄추위가 가파르지만 이미 봄이 대지에 돌아왔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길가의 가마에서 한 여자가 안에 앉아 있었다. 가마의 꼭대기에는 버드나무와 꽃이 장식되어 있고, 가마의 뒤에는 베이징 교외에서 돌아와 성묘를 하는 기수와 가마꾼이 뒤따랐다. 환경과 인물에 대한 묘사는 청명절의 구체적인 시기와 풍습을 밝히고 그림 전체를 위해 막을 올렸다. 중간, 바쁜 bianhe 부두. 인구가 밀집되어 식량선이 운집하다. 어떤 사람들은 찻집에서 쉬고, 어떤 사람들은 점을 치고, 어떤 사람들은 식당에서 밥을 먹는다. 성묘 제물을 파는' 왕씨 종이마점' 이 있다. 강물의 배들은 앞뒤가 연결되거나, 섬세한 남편에 의해 끌려가거나, 뱃사공에게 노를 젓거나, 화물을 가득 싣고, 역류하고, 부두에 정박하고, 긴장하게 짐을 내리는 경우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강을 가로지르는 것은 대형 목조 아치 다리로, 구조가 정교하고, 모양이 아름답고, 따라서 홍교라고 불린다. 큰 배 한 척이 다리를 건너기를 기다리고 있다. 뱃사공들은 대나무 장대로 다리를 지탱하거나, 긴 대나무 갈고리 다리로 배를 잡아당기거나, 돛대를 내려놓고 다리 아치를 순조롭게 통과했다. 이웃 배도 무언가를 가리키는데, 마치 큰 소리로 외치는 것 같다. 다리 위의 사람들도 머리를 내밀어 긴장하게 이야기를 나누며 배가 순조롭게 통과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뒤편에 바쁜 도심 거리. 높은 탑을 중심으로 양쪽은 일렬로 늘어선 집이다. 찻집, 호텔, 신발 가게, 정육점, 절, 공공홀 ... 이 상점들은 실크, 보석, 향신료, 향, 종이말, 의료클리닉, 자동차 수리, 점쟁이, 성형을 전문으로 합니다 ... 모든 업종이 다 있다. 대형 상점은 문 앞에' 채루희임문' 을 붙여 현수막을 걸어 장사를 끌어모았다. 시장에 행인들이 어깨를 나란히 하여 끊이지 않는다. 장사하는 상인, 거리 풍경을 보는 신사들, 말을 탄 관원, 장사꾼, 가마를 탄 가족, 바구니를 메고 걷는 스님, 길을 묻는 외지 관광객, 책을 들은 거리와 골목 끝에 있는 아이, 식당에서 술을 많이 마시는 부자 아이들, 도시 변두리에서 구걸하는 장애인 노인 ... 남자, 여자, 아이, 지식인 가마와 낙타, 소달구지, 인력거, 평화차, 스쿠터. 여러 가지 물건. 길이가 5 미터인 화권에서 * * * 미터는 550 여 명의 인물을 묘사했다. 소, 말, 노새, 당나귀 등 가축 50 ~ 60 마리, 승용차, 가마 20 여 대; 크고 작은 배 20 여 척; 집, 다리, 탑 등. 각각 특색이 있어 송대 건축의 특징을 반영하였다. 청명 상하도' 장면은 풍부하지만 사소한 것도 아니다. 화가의 거시적인 장면에 대한 파악 능력과 현실에서 미세한 그림의 경지를 보는 것은 그의 섬세한 관찰력과 생동감 있는 표현력에 감탄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