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파는 아미산에 이름을 붙여서 고대 수선학도의 성지이다. 그것은 홍문의 아미산과 다르다. 홍문의 아미산은 산당으로, 소설에서 나온 것이고, 아미파의' 아미' 는 지명이며, 진정한 참고물이다.
아미무술은 "나무 한 그루 오화, 오화팔엽" 이 있다. 한 나무는 아미무술을 가리키고, 오화는 다섯 지역을 가리키며, 각각 풍도청우, 통강철불, 개현 황릉, 풀릉운읍, 관현 청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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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와 불교의 차이
1, 도교 책임; 불교는 인과를 말한다. 상속자는 조상이 축적한 미덕이고, 후대는 가려져 있다. 만약 네가 스스로 죄를 짓는다면, 너의 자손은 비난을 받을 것이다. 인연은 전생에 덕을 쌓고, 이 생에는 향락이다. 너는 전생에 죄를 지었고, 평생 고생을 했다.
그래서 불교는 모든 것이 영원한 인과이며, 모두 생명이고, 인명을 가르치고, 현실을 받아들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도교는 사람들이 평생 선행을 많이 하도록 격려한다. 도가는 제왕의 훌륭한 스승으로 군주에게 선행을 많이 하도록 독려한다. 도교의 극락세계는 사실 현실적인 근거가 있다.
2. 도가는 생을 낙으로 하고, 천지의 덕을 보고, 세속생활을 낙으로 삼고, 입세를 낙으로 삼는다. 불교는 이 세상을 고해로 여기고 분리를 주장하며 출세를 추구한다. 도교는 천도가 없는 나의 숙명이다. 사람은 이 세상에서 수양성을 통해 신선이 될 수 있으며,' 장생불로로',' 체비승',' 텅 빈 것' 의 세 가지 경지에 이를 수 있다.
생명을 중시하고 세상을 즐기는 긍정적인 인생관을 만들었다. 도교와는 달리 불교는 출세를 주장한다. 그것은 세속적인 생활을 허황되고 일시적인 것으로 보고, 세계 반대편의 생활을 행복하고 영원한 것으로 본다.
그의 이론은 곳곳에서 이 세상을 떠나는 마음을 드러내고, 내세, 즉 세상의 반대편에 희망을 걸고 있다. 그러나 불교도로서 그는 세계에 속수무책이 아니다. 지장보살의 큰 소원을 모두 알고 있다: 지옥은 비어 있지 않고, 영원히 부처가 되지 않는다.
바이두 백과-아미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