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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쟁이 _ 영매의 운명

강남 8 괴괴가 뭔가요?

양주 팔괴라고도 불리며 청대 강희 중기부터 건륭말년까지 강남 양주에서 활약했던 한 세대의 화파와 스타일이 비슷한 서예가의 총칭으로 미술사에서' 양주 화파' 라고 불린다. 비교적 공인된 것은 김농, 정섭, 황신, 이선, 이, 왕, 고상이다.

양주 팔괴의 화가 여덟 명은 생전에 모두 유명하다. 이선, 이, 고, 미안 각각 강희, 옹정, 건륭 삼조 황제에 의해 소집되거나, 시험 그림이나 의뢰를 받았다. 건륭 8 년, 이홍은 정판교의' 벚꽃죽순도' 를 보고 주온의' 타원형인' 을 업고 건륭어유의 보물을 업었다. 건륭 13 년, 이홍남순시 정섭을' 서화사' 로 정했다.

강희말년에 흥기하여 가경 4 년' 팔괴' 중 최연소 화가 나임으로 사망한 지 거의 100 년이 되었다. 그들의 그림은 수량이 매우 많아 널리 퍼져 헤아릴 수 없다. 현존현대인들이 편찬한 양주 팔괴투록에 따르면 국내외 200 여 개의 박물관 미술관 연구기관에 8000 여 폭의 그림이 소장되어 있다.

확장 데이터:

강남 팔괴 중 하나인 정섭에 대한 일화.

1, 정섭은 유교' 슬림함, 치국, 평천하' 사상의 영향을 받아' 먼저 좋은 사람이 되라',' 벼슬이 되라',' 천하를 위해 공헌하고 백성을 보전하라' 고 요구했다. 문학 창작에서, 그도 "이치는 성현에게 귀속되고, 글은 일용에 절할 것" 이라고 주장했다.

2. 서화 방면에서, 그는' 필묵을 잘 놀게 한다' 는 것은 수치스러운' 속사' 라고 깊이 느끼고, "나의 모든 란, 대나무, 돌의 그림은 천하 노동자들을 위로하는 데 쓰이는 것이지, 천하 인민을 위한 것이 아니다" 라고 제안했다.

3. 정섭은' 가슴에 물건이 없다' 는 창작 방법을 제창하며' 눈에는 대나무가 있다',' 가슴에는 대나무가 있다',' 손에는 대나무가 있다

4. 정섭은 시 방면에 조예가 꽤 있다. 그의 시 대부분은 가난한 사람들의 생활을 묘사하며 부자와 소관의 잔인함과 탐욕을 폭로했다. 그는 창작에서 작품을 윤리도덕교육의 의의를 갖도록 노력했다.

Baidu 백과 사전-Yangzhou 8 이상한 (청나라 중엽 서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