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8 년 (민국 37 년) 겨울, 한광평현 엄소채낙마의 노예술가 두설근은 책의 주요 인물에 따라 화장을 하고 책상 뒤에 숨어서 책을 펼쳤을 때 갑자기 튀어나와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예술가들도 큰 깨우침을 받았다. 이때부터 화장 공연을 시작하여, 단입대구 랩부터 여러 입랩까지 간단한 공연 동작을 보완했다. 1949 년 봄, 두설근은 임장현 곽소툰촌에서 노점에서 부른' 화장가을' 을 무대에 올려' 톱독' 을 공연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대명현의 리와 봄, 양, 광평현의 얼굴, 치, 관현의 왕원산, 곡주의 공선매, 걸성현의 나복성, 위현의 위연상, (예명 9 세) 등 펜던트 연예인들도 무대에 올랐다.
그 이후로 두 사람부터 세 사람까지 칠판에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점차 펜던트 연극이 되었다. 1950 년대 초 펜던트는 규모를 갖추기 시작하여 점차 발전하였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정점에 이르렀고, 군중들은 펜던트를 보는 것에 매료되었다. 이불을 팔아 펜던트를 본다는 말이 있었다.
1954 년 봄, 심택현 문화과 과장은 광평펜던트 극단에서 분리된 나, 백, 단 수영이' 레드 펜던트 극단' 을 설립했다. 그들은 역할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사회에 중대한 개혁을 진행했다. 하남 예극, 곡극, 산둥 노극의 근조를 채용하고 캐릭터의 성격 특성과 줄거리 수요에 따라 고음, 격월, 아름다운 경극, 평극 창곡을 더해 독특한 정취를 형성했다. 건반 피아노도 원래의 목금에서 동금으로 바뀌었고, 음악은 더욱 깊고 우렁차다.
1955 부터 1958 까지 이 단체는 석가장, 보정, 경진, 태원, 산시 등의 도시에서' 당태종 성지',' 왕청명 친척 방문',' 두르메' 를 공연했다 행정구역의 변동과' 문혁' 의 영향으로 이 단체는 1958 부터 두 차례의 해체와 재건을 거쳤다. 1975 제 3 회 단위가 성립된 후' 조양구',' 이쌍쌍',' 속마',' 사위' 등 현대극이 끊임없이 리허설을 하며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그중 그들이 직접 편찬한' 항로등',' 봄바람 행복' 이 각각 허베이 석가장에서 공연에 참가해 호평을 받았다. 199 1 전성 제 1 회 국방교육 단막극 및 소품 공연에서 봉사 공연 3 등상을 받았다. 1997 석가장시 제 2 회 연극축제에 참가해' 배도귀신탕' 공연을 통해 2 등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