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배열은 한나라에서 수당 () 에 이르는' 구궁배열법' 즉 먼저 궁궐을 배열한 다음 건곤을 확정하고, 마지막으로 62 괘를 배열하는 것을 보여준다. 이런 배열은 64 괘를 일주일로 한 일수로,' 50 대연, 49' 의 수에 해당한다. 주역' 본의에서 주씨는' 건치도' 방식으로 64 괘, 즉' 구궁배열법' 을 재정렬했다. 이런 배열은 질서 정연하고 수학 수법에 적합하여' 하늘이 둥글고 조용하며, 양에는 음이 있고, 음중에는 양이 있다' 는 등 하늘과 땅 사이의 복잡하고 예측할 수 없는 사고방식을 반영하고 있다.
지금 사람들은 주의 배열 방식이' 대연수' 의 배열 방식을 답습한 것으로 보고 있다. 즉' 나서수' 는 사실' 하투로서' 서클에 제한이 부족하다는 반영일 뿐이다. 대연의 수에 따라 배열한다면, 낙서 수에는 공석이 있어야 하며,' 하투로서' 에 맞지 않는 것도 천지 생성수의 이치이다. 당송 이후 여래 지덕 등 이학자들은 육십사괘가 낙서의 수에 따라 배열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라지드는' 주역' 에서' 만물에 참여' 라는 관점을 제시하고 64 괘의 순서를 다시 배정했다. 라지드는' 잡물' 을 원칙으로 주의' 천지' 64 괘를 재정렬했다. 천지 (즉, 건곤 양괘) 를 비롯한 말부터 "오", "상호 작용", "엇갈림", "질서", "잡동사니", "잡동사니", "잡동사니", "잡동사니" 라고 합니다. 덕의 배열 방법은 건지 () 와 쿤지 () 두 구아 () 를 정수한 조상 () 으로 하고, 첫 번째 구아 () 를 건지 () 로 하고, 마지막 구아 () 를 곤지
천지로 가는 수, 즉 천지 세대의 수에 따라 천지 세대의 수는 49 가 되어야 한다. 마흔아홉의 수에 따라 정렬하면 공석이 있어야 하므로' 천지의 수' 배열, 즉' 하늘, 칠지, 팔지, 상호 건곤, 이괘 총 33 괘' 를 채택한다. 이런 배열은' 주역',' 얽히고설킨 참여' 의 사고 법칙에 부합하며, 양을 9 로, 음을 6 으로 한다.
라이 지드' 의 편성은' 주역' 의 본의에 더 가까워질 수 있지만' 라이 지드' 는 그 편성 원칙의 근거를 설명하지 않아 편성이 모호하고 이해하기 어렵다. 주역' 사유법칙의 분석에 따르면 64 괘의 배열은 다음과 같은 원칙을 따라야 한다.
1. 건곤이 우선원칙: 이경은 건곤을 조경의 우두머리로 삼기 때문에 64 괘에서 건곤의 위치를 먼저 결정해야 한다.
2. 양중에는 음이 있고 음중에는 양이 있다. 즉 계사에서' 일음과 일양의 길' 이라는 뜻이다. 64 괘는 384, 음양 반반, 양중에는 음음, 음중에는 양이 있어' 주역' 의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사고 특징을 표현할 수 있다.
3. 대립상의 원리:' 주역' 64 괘는' 대립상' 즉' 대립상보성' 의 코끼리다. "부점 서문" 은 "천지, 만물, 남녀, 남녀, 부부, 부자, 부자, 왕공 대신, 성쇠, 의리가 틀렸다" 고 말했다. 이것은' 주역' 사고의 직관적이고 간단한 반영이다.
4. 연합구조원리: <역경> 64 괘는 연합구조, 즉' 착잡함' 의 이미지다. 예를 들어,' 잡과전' 은 "강유 () 와 경제 (), 쾌락자 걱정 (), 관람 (), 비출입 ()", "손익의 시작" 등을 말한다. 이것은' 주역' 사고의 복잡성과 유연성을 반영한다.
앞서 언급한 원칙에 근거하여, 라지드 등 선인들의 배열 방법을 참고하여 필자는 육십사괘를 다음과 같이 다시 배열했다.
1. 천국을 위해 일하다
2. 쿤은 땅입니다
3. 수뢰툰
4. 산천이 덮였다
5. 물과 자연의 수요
6. 강풍날의 작은 가축
7. 천둥소리가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