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투를 올리는 모양이 소코 같다.
도사는 머리에 상투를 올리는 모양으로 소코, 도사 헤어스타일을 소코 상투라고 부른다. 노인이 신화된 후 도사는 녹색으로 변했고, 타는 것은 청우였다. 노인은 푸른 소를 타고 하코곡관을 통과했다. 그가 신이 된 후, 청우도 그와 함께 불멸의 소가 되어 후세 사람들에게 끌려가고, 노인이 도교에 의해 신이라고 불리게 된 후, 그가 출관할 때 타는 것이 바로 청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도사 별명은 소코이고, 속인은 보통 소코로 도사를 부른다.
도교에는 연금단, 주문 등과 같은 전통적인 불로장생의 관념이 있지만, 긍정적이고 아름다운 관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결국, 장수는 모든 살아있는 사람들의 추구이다.
또 다른 주장은 도가 창시자 노자와 관련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노자는 청우서행을 타고 하코곡관에서 나왔고, 관령은 은근히 자기가 동쪽에서 온 것을 발견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알고 보니 노인이 푸른 소를 타고 왔다. 음과 라오어 츠 초대, 라오어 츠 패스 는 음과 음식 가스 연금술 법 을 수여, 세계 고전 \ "오천 단어 \" 를 떠나 말했다.
동시에 노인이 신선이 되고, 푸른 소가 노인을 따라 영수가 된다. 그래서 노자는' 청우사',' 청우옹' 이라고도 불리며, 도사의 수련도 장생불로를 목적으로 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도사를' 코를 끌고 가라' 고 불렀고, 그래서' 소 코' 라는 말이 나왔다.
분명히, 이 두 가지 주장은' 노코가 노로다' 라는 말에는 웃기지만, 욕하는 것은 아니다. 도교도 일정한 규율과 구속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을 뿐이다.
도교 성직자의 이름. 태효서랑경' 은 "인도대로 _ 는 길이다. 심신의 조화 _ 유일한 길은 _ 길에서 물건으로 _ 그래서 도라고 부른다. " 그중 남자 도사는' 큰길' 이라고 불리며 깃털, 실제 사람, 선인, 도사, 깃털, 깃털, 자양, 방사, 황관, 선생, 이희 등이라고도 불린다. , 그리고 성직자 라고 합니다. 여자는' 쿤도' 라고 불리며, 여성관이라고도 한다.
도가는 도교에서 생겨났다. 동한 중기에는 시조 장도릉석천이 각각 용호산과 호명수련단술을 거쳐 결국 도교를 창건해 지금까지 18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도가는 중국에서도 수천 년 동안 존재해 왔다. 도사는 역사의 비바람을 목격하고 도교의 흥망을 겪었다. 도교의 발전은 지금까지 단도 수련 위주의 전진파와 금식 상징 위주의 정일파를 형성하였다. 전진단정파는 정단구선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모든 도교파의 총칭으로 내단술과 외단술로 나눌 수 있다. 정일파는 주로 신에게 귀신을 몰아내고 재난을 기원하는 활동에 종사한다. 전진파 규율은 엄격하고, 배양을 숭상한다. 전진도는 아직도 머리를 기르고 출가, 생활, 불혼, 고기를 먹지 않고 술을 마시지 않는 풍습을 간직하고 있다. 정통의 계율은 비교적 느슨하다. 정통한 학자들은 집에서 연습하고, 결혼하고, 아이를 낳고, 가정을 세우고, 육식을 하지 않는 금기를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