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작' 모든 것이 좋다' 는 가운데 소명옥의 어머니 소목이 가장 좋은 예이다. 그녀는 중남경녀가 심해서 딸과 소란을 피워서, 딸은 더 이상 고등학교에 다니는 딸에게 학비를 내지 않는다. 그들은 기본적으로 모녀 관계를 끊었고, 심지어 수목생전에도 그녀의 마지막 면을 본 적이 없다. 어머니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직면하여 딸 소명옥도 평온하고 너무 슬퍼하지 않았다.
딸이 멀어져도 그만이지만, 아들의 복은 아마 즐기지 못했을 것이다. 줄곧 편파적이었던 둘째 형은 책벌레여서 그녀에게 돈을 요구해도 돈을 요구한다.
인생에는 이런 예가 많이 있다. 많은 소녀들이 부모의 사랑을 받지 못하고, 어떤 소녀들은 심지어 현금인출기로 붐빈다. 한 여자가 몇 년 만에 참을 수 있고, 각성하여 반항할 수 있을 것이다. 불공평한 대우가 그녀를 부모로부터 멀어지게 했다.
연극 평가
"모든 것이 좋다" 는 실제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인물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극중 진요는 직장에서의 기민함과 노련함, 아버지와 형의 은근함에 대해 잘 표현했다. 집집마다 이 어려운 경전이 있고, 이 어려운 매듭이 있다 해도, 여전히 모두의 동경을 받을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모든 것이 좋다" 는 시작은 노부친의 부양문제를 드러내고 도시생활의 현실적인 문제를 건드렸다. 이 연극은 달지도 학대도 하지 않는다. 현실적이고 고통스럽지만 따뜻하다.
만사대길' 의 수호 가정은 중국 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족 형식이다. 이런 가정에서는 어머니가 주인이고, 아버지는 지위를 잃고, 부성애는 결핍된다. 시청자들이 병든 가족과의 관계를 끊으면 심리적 문제의 면역력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명옥은 시청자들에게 아니오, 트라우마가 트라우마라고 말했다.
진정으로 병태에서 벗어나려면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이해하고 부모와의 관계를 정리해야 한다. 완전히 자유로워지려면 너는 반드시 과거와 평화롭게 공존해야 한다. 받아들이는 것이지, 인내하는 것이 아니다. 화해이지 포용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