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아들은 개울 동쪽의 콩밭에서 김을 매고, 둘째 아들은 집에서 닭장을 짠다. 장난꾸러기 막내아들을 가장 좋아하는데, 그는 시냇가의 풀밭에 누워 방금 딴 연꽃을 벗기고 있다.
1, 출처
송인 신 기아의' 청평악촌거' 에서 나왔다.
2. 원문
초가집의 초가지붕은 낮고 작으며 냇가에 푸른 풀이 가득하다. 취한 우 지방 술에 취해, 목소리가 부드럽고 듣기 좋은데, 백발 노인은 누구의 집입니까?
큰아들은 개울 동쪽의 콩밭에서 풀을 뜯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쁘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막내아들이다. 그는 풀숲 속 풀숲에 누워 방금 딴 연꽃을 벗기고 있다.
3. 설명
오두막의 처마는 낮고 작으며 개울에는 푸른 풀이 가득하다. 약간 취기가 도는 오어는 부드럽고 듣기 좋게 들린다. 백발이 성성한 그 사람들은 누구의 시아버지입니까?
큰아들은 개울 동쪽의 콩밭에서 김을 매고, 둘째 아들은 집에서 닭장을 짠다. 장난꾸러기 막내아들을 가장 좋아하는데, 그는 시냇가의 풀밭에 누워 방금 딴 연꽃을 벗기고 있다.
확장 데이터: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1. 이 단어에서 작가는 단순히 객관적으로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농촌 장면에 대한 묘사를 통해 그의 주관적인 느낌을 반영했다.
2. 저자가 신선하고 아름다운 시골 환경에 대한 묘사와 옹타와 그의 세 아들에 대한 묘사를 보면 시인이 시골의 조용한 생활을 사랑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 이 시는 작가가 만년에 평화파의 배척과 타격을 받았을 때, 포부가 좌절되었을 때 쓴 것이다. 시에서는 농촌의 평화, 평화, 소박함, 편안한 생활을 묘사하여 작가가 현실을 미화했다고 할 수 없다.
4. 저자가 송조 복원 대업을 주시하고 있는 것을 보면, 그는 이런 전원생활을 동경하며, 이는 유목민족과 맞서 싸우고, 중원을 회복하고, 조국의 애국 열정을 통일하도록 더욱 고무시킬 것이다. 당시의 상황으로 볼 때, 이런 평화롭고 조용한 생활은 항금 전선에서 멀리 떨어진 마을에도 존재한다. 이 작품은 작가의 주관적 상상력의 산물이 아니라 현실 생활의 반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