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타 () 는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정통 신령 중 하나이며 고전적인 예술 이미지 중 하나이다. 주요 이야기는 종교적 신념과 민속에서 비롯된다. 악마를 전문적으로 내리는 바른 길의 신으로서, 그의 신은 고급 규격을 가지고 있다.
전통문화는 주로 정통 도교, 민간 신앙, 신마소설 등 세 가지 체계로 나뉜다. 나타 전통 신앙은 주로 도교신의 문화 전통으로 정의되었다.
어떤 문화는 불교를 믿는다. 송대에서는 나타 () 라는 이름이 불경 () 에 존재했는데, 예를 들면' 오등회원',' 밀안승 어록',' 경덕등 전설' 등이 있다. 심지어 송나라 이전에도 나타 라는 이름이 나타났다. 많은 불교 서적에는 나타 기록이 있지만, 나타 () 는 원래 불교가 창조한 것이 아니라 나타 () 도 스님 () 이 아니라 긴 머리의 소년이다. 불교는 힌두교가 아니다.
종교신: 그 원형인' 백나' 는 원래 불교에서 창조됐고, 처음엔 불교의 보호신 중 하나였고, 중국의 도사 나타 () 는 이것으로 진화했다. 프로토타입의 이미지가 들어오자 비슷한 특징과 신의 이미지가 모두 도교로, 도교의 신 나타 () 가 탄생했다.
고대 신화 및 명작에서 이, 일명 나타, 도교와 불교의 신이다. 서유기' 의 나타 () 는 여래의 제자이고, 김 무 () 도 불교의 제자이며, 하늘 삼회의 신이다.
봉신연의' 의 나타' 태을의 제자' 는 진정한 강경인이다. 그는 상조에서 태어났다. 서주의 지휘관이자 선봉관으로서, 나타 () 는 자신의 법보와 위력 있는 무공으로 여러 차례의 정벌에서 혁혁한 전공을 세우고 결국 성인이 되었다.
나타 설정과 두 편의 다른 대표작의 차이는 이미지의 차이에 있다. 이상은 본존의 나타, 서유기의 나타 들과는 매우 다르다. 나타 두 판본은 불교와 도교의 서로 다른 제자에서 나온 것이다.
부처는 두 소설 중 설정이 다르지만 나타 본존은 국내 도교 문화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