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도교의 시조는 장도릉이다.
장도릉 (34-156), 장령인. 배국봉 (현 장쑤 풍현) 사람, 동한. 그는 본대의 학생으로 오경을 배운 적이 있다. 그는 강주령을 맡고 있다. 순제는 계명산 (하명, 오늘 쓰촨 대읍) 에 들어갔다. 그는' 태청태현' 이라고 주장하는 24 권의 책을 쓰면서' 천인' 을 만나 현자의 길로 도가 학파를 창립했다고 말했다.
득도자는 쌀 다섯 말을 주어서 "쌀 다섯 말" 이라고 부른다. 자칭' 석천' (도가 그에 대한 존칭이라고 함), 일명' 석천도' 라고 부른다. 물의 매력으로 병을 치료하여 사람을 구하고, 사고하도록 가르치며, 사용자부터 수만 명에 이르기까지. 스물 네 가지 치료를 하고, 술제물을 설치하여 그 집을 영접하다. \ "링 죽은, 아들 일정한 자기 이동; 균형 잡힌 죽음, 루포성. 클릭합니다 후세 사람들은 도교를 계승하여 용호산에 살면서' 장천사' 라고 부른다.
캐릭터 경험, 장 daoling:
장도릉, 배동봉 (오늘 장쑤 풍현) 사람, 장량 후예. 동한 도교의 창시자인' 오미콩도' (즉' 정일파 맹도도',' 정일파') 는 도가에게' 장천사' 라고 불린다.
젊었을 때 하천도, 로서, 점술, 천문학, 지리 등의 책을 즐겨 보았다. 국자감에 들어가 오경을 배웠는데,' 황로학' 에 대해 상당히 잘 알고 있다. 영원 10 년, 배를 타고 강서양호까지 헤엄쳐 갔다가 운금산에 올랐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황제는 운금산에서 그에게' 구정단법' 을 수여했다고 한다.
이때부터 외단 황백주를 육성하기 시작했고, 3 년 후' 용호대단' 으로 정제했고, 운금산도 용호형으로 이름을 바꿨다.
한명제 년, 장도릉은 바현 임강주 (오늘 쓰촨 충칭) 도독에서 북산 (오늘 하남 낙양북) 수선에 은거했다. 동한순제 때 고옥 (오늘 쓰촨 대읍현) 수명산에서 책 2 1 벤을 쓰고 5 두미터 도로를 창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