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교의 기원 대전》에 따르면 동악태산은 오악의 으뜸이다. "태산은 만산의 조상, 오악의 조상, 천제의 손자, 신들의 집이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전에 고대인들은 태산을' 매우 엄밀한 땅' 으로 여겼고, 사람과 하늘이 통하는 곳이며, 특히 숭배하고 경외하며 태산의 신을 동악대제라고 불렀다.
동악대제는 중국인들의 보편적인 신앙의 신이다. 의' 신경' 기록에 따르면 반고가 죽은 후 그의 아들은 왜 이름을 지었는가.
황삼출이 있을 때, 와다 () 가 한 산에 살고 있는데, 이 때 대대로 전해 내려오기 때문에 그 산의 이름은 종태산 () 을 대신한다. 두루미는 부식 전에 아들이 하나 있었는데, 보고의 아들 현머는 두 아들을 낳았는데, 긴 이름은 김륜왕, 두 번째 아들은 소해라고 불렀다.
작은 바다의 아내, 미렌 요정. 기적의 요정은 밤에 이틀 동안 삼키는 꿈을 꾸고 임신을 느꼈다. 두 아들을 낳았고, 금매미 가문으로 돌아왔고, 나중에는 동화제라고 불렸다. 둘째 아들 김홍. 나중에 동악제군으로 불리게 되었다.
확장 데이터:
고대 중국 음양오행설에 따르면 태산은 동쪽에 위치하고 해가 뜨고 만물이 탄생했다. 따라서 태산신은 생명을 인도하고 죽음을 인도하는 중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태산의 영향은 점차 사회 각 계층에 스며들어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들어갔다. 따라서 태산은 음양을 인정하고 만물을 시작하는 신으로서 국가와 인민의 핑안 장수를 보호하는 기초 위에서 사람의 영혼을 부르고 귀신을 통제할 수 있는 명계의 주인으로 확대됐다.
태산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그 신앙이 사방으로 확산되면서 전국 각지에 거의 다른 규모의 동악묘가 건설되어 태산-동악대제의 중국 전통 종교에서의 지위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반영하였다.
역대 황제들은 모두 태산을 숭상한다. 당대는 "천제왕", 송대는 "인과 천제왕", "인과 천제제", 원대는 "천제제" 라고 불렀다. 명대는 동악에서 태산으로 회복되었다.
매년 음력 3 월 28 일은 동악태산의 생일이다. 전국 각지의 선남신녀들이 모두 이곳에 와서 분향제를 축하한다.
바이두 백과-동악대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