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므로 인생의 운명을 바꾸려면 몸, 입, 마음의 행동 개조부터 시작해야 한다. 즉, 인에서 탐구해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단지' 결과' 신문의 모든 것에 관심을 갖고 추구한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천성적으로 총명하며, 노력, 근면, 학식이 좋고, 과거를 신뢰하는 결과이다. 집안 형편이 넉넉한 사람, 검소하고, 예산이 있고, 노력하기 때문이다.
우리 각자는 가난하고 고상하기 때문에 행동에 의해 결정된다. 행동에는 인과 관계가 있고, 행동에는 원인이 있고, 업장벽은 열매이다. 업계는 인생의 운세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우리의 일거수일투족은 모두 자신의 운명을 창조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우리는 점쟁이, 점쟁이, 점술, 점쟁이, 주사위를 던질 필요가 없기 때문에, 우리의 심신 행위는 우리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 예를 들어, 마음가짐이 변하면 태도도 따라서 변한다. 태도가 변하면 습관도 따라서 변한다. 습관이 변하면 성격도 따라서 변한다. 성격이 변하면 운명도 따라서 변한다. 그러므로 자신의 생각을 바꾸는 것은 운명을 바꾸는 약이다. 돌아서는 것은 운명을 만드는 좋은 방법이다.
운명은 세상의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인과 과일이 있다. 참외를 심고 팥을 심다. 업장벽은 결코 나쁘지 않다. 업장벽의 좋고 나쁨은 자신의 업장벽에 달려 있으며, 신선이 주는 것이 아니다. 만약 우리가 정직하다면, 염라왕조차도 우리를 함부로 재판하고 처벌할 엄두가 나지 않을 것이다. 마치 세계 판사가 불공정한 감금에 처하면 처벌을 받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만약 우리의 행동이 좋지 않다면, 염라왕이 뇌물과 불공정한 판결을 받더라도 그는 처벌을 받을 것이다. 그래서 모든 사람은 불성이 있고, 모든 사람은 신이며, 자신의 미래를 결정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불교는 주재자가 아니라 인과응보를 말한다. 만약 네가 스스로 우세한 지위가 있다고 강요한다면, 너는 우세한 지위다. 세상일이 변덕스럽기 때문에, 무상함 속에서 자신의 인연을 바꾸면 미래의 결과를 지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생은 변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가 자신의 행동을 시정하고 개선하고 개선하면, 자연히 자신의 미래와 운명을 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