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대에는 길흉을 매우 현묘하게 추측하는 방법이 있었는데, 이를' 분자' 라고 불렀다. 점쟁이는 종종 가감필을 통해 편측부 부분을 분해하고 서체 구조를 혼란시켜 한자를 추론하는데, 현학의 범주에 속한다. 수대는' 깨진' 자를' 샹즈' 라고 불렀고, 송대 남송의 유명한 정치가 주필다는' 옥당 잡기' 에서' 사석산 개자' 라고 썼다. 일부 학자들은' 노' 라는 글자를 주제로 한다. 돌은 "이 단어를 요약할 수 없다면 영원히 도달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왕" 이라는 단어는 매우 흔히 볼 수 있는 글자로, 예로부터 통치자의 사랑을 받았다. "왕" 이라는 단어는 상대의 갑골문에 처음 등장했다. "도끼 모양" 처럼 생겼기 때문에, "왕" 은 왕권의 최고를 상징하며, 도끼를 들고 생사의 대권을 장악하고, 고대의 최고 통치자를 가리킨다. 서한철학자 동중수는 고대 문학가가 삼화의 왕이라고 말했다. 세 가지 중 하늘, 땅, 사람도 참여하고, 그중에 참여하는 것은 왕업이다.
그러나 봉건 왕조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아 감히' 왕' 이라는 글자를 자기주장으로 사용하는 사람이 없다. 하지만 우리가 물러날 수 있는 두 번째는' 왕' 이라는 글자를 빼는 것이다. 그럼 한 명을 빼면 첫 번째로 어떤 글자가 생각날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선조들은 서로 다른 글자가 서로 다른 운명을 대표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왕" 이라는 글자를 빼면 "토", "공", "셋" 등의 글자가 있다. 그들이 각각 어떻게 다른 삶을 예고하고 있는지 봅시다.
우선, 우리는' 궁' 이라는 글자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고대 정사각형이나 정사각형 도구 자의 모양에서 진화한 상형문자로서, 가장 먼저 갑골문에서 볼 수 있다. 글리프 구조로 볼 때,' 공사' 라는 단어는 위에는 하늘이 있고, 밑에는 땅이 있고, 중간에 서 있는 사람은 사람이기 때문에' 천립지' 라고 불린다. 동한 문학가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공교롭게 꾸미다' 라고 썼다. 남자처럼 규칙이 있다. 그래서 처음으로' 일' 이라는 단어를 생각한 것은 모두 마음이 넓고 사소한 것에 구애받지 않는 남자였다.
둘째, "세" 단어입니다. 고대에 "세" 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많다", "반복하다" 를 의미했는데, 이것은 우리가 자주 듣는 "반복", "아무것도 세 가지" 를 의미한다. 옛사람들은 도리 1, 생명 2, 생명 3, 만물 3 이라고 생각했다. 또한, \ "공자의 논어 공공 야장 \" 기록, 시즌 아야코 는 두 번 생각했다. 따라서 "3" 이라는 글자를 가장 먼저 생각할 수 있는 사람은 흔히 사유가 민첩하고, 언관을 살피고, 자성에 능하며, 리더십이 있는 사람이다.
그리고' 왕' 자를 빼면' 흙' 이 된다. 설문해자' 는 토양에 대한 이해가 이렇다.' 2' 는 토지의 횡단면 모양이다. 그 세로로 땅에서 나오는 새싹은 생명이 땅에서 만물을 낳는 능력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형상적으로 보여준다. 그래서' 흙' 이라는 글자를 생각하는 사람들은 모두 마음씨가 착하고 재능이 없다. 그들은 두터운 우정과 신뢰를 받을 만하고 좋은 친구가 될 것이다.
마지막 단어는 "건조" 입니다. "간" 은 먼저 성이다. 고대의 춘추시대에는' 감과' 가 있었는데, 후에 오국에 의해 멸망되었다. 또한' 건조' 는' 천건지지' 에서 유래한 것으로, 하늘의 별 분포를 대표하며 광활함과 웅장함을 상징한다. 또' 건조' 는 춘추시대 신병의' 건장군' 을 가리키며 전쟁을 위해 싸운다. 그래서 이 단어를 가장 먼저 생각하는 사람은 왕왕 원대한 이상과 포부를 가지고 있으며, 행동은 단호하고 결단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