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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산 고산사 재현

1993 년 정부의 비준을 거쳐 천년의 역사를 가진 고산사가 재건을 시작했다. 중국 불교협회 부회장 정혜의 제자, 정강에서 온 서명 대사가 재건의 중책을 짊어지고 있다. 20 년 동안 선사전과 대사원, 관음전, 삼보루, 무량전, 산문전, 방장전, 대웅보전, 법당, 재당, 요방이 연이어 건설되었다.

오늘날, 고산의 정상에는 절이 우뚝 솟아 있고, 종소리가 울려 퍼지고, 담배가 감돌고 있다. 이 강북의 유명한 불사는 또 다시 태어났다.

북산사에 들어가면 곳곳에서 북산의 독특한 불교 문화를 느낄 수 있다. 고산사 대웅전의 네 여래는 외모가 모두 다르다. 예를 들어 남방의 여래는 사실 수염이 있고 남북조의 여래상이다. 동쪽 사슴원의 대불은 인도 아육왕 시대 (기원전 273-232 년) 의 여상이다. 여러 시기의 여래조각상을 하나의 큰 전당으로 통합하면 디자이너의 재건에 대한 독특한 장인심을 충분히 설명할 수 있다.

언급할 만한 것은, 사내에는 5 개의 천연 석상보살을 모시고 있으며, 몇 개의 서로 다른 석두 조각으로 만들어졌지만, 색다른 독창적이고 생동감이 넘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고산사의 독특한 불교 조각 예술은 고산사 불교 문화의 보물이다.

고산을 유람하면 잠시의 고요함뿐만 아니라 가장 높은 풍경과 유구한 문화도 감상할 수 있다.

고산사 광장에는 100 개의' 불' 과 100 개의' 선' 자가 새겨져 있다. 이 글자들은 모두 중국 고대의 유명한 서예가와 문인 묵객이 쓴 것이다. 승려들은 저자와 출처를 밝히며, 사람들이 절을 참관할 때 서예에서' 불' 과' 선' 의 참뜻을 이해하고, 또 다른 각도에서 중국 불교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여기에 소장할 의향이 있다.

서명 대사는 절 문화의 건설을 매우 중시한다. 절을 재건할 때 명대 화강암 돋을새김과 청대 절의 돌기둥 기초를 발굴했다. 이를 위해 장인에게 대전의 뒷벽에 부조를 끼워 넣으라고 요청했고, 돌기둥 기초는 제자리에 남아 있었다. 동시에 북산묘의 벽에는 원대에서 현재에 이르는 많은 고산을 찬양하는 고시가 새겨져 있다.

그중 명대 박사 심규는' 추등고산' 시에서' 연기가 텅 비어 있고 옷이 강바닥을 바라보고 있다' 고 적었다. 간곤은 천고의 외딴 섬에 떠 있고, 오초는 대륙을 중간에 보냈다. 컵 그림자 흩어져 바위 옆 국화, 노래 흩어져 바다 문 가을. 오늘의 환상이 훌륭한 사람을 만났다는 것이고, 소원은 구름 속에 남아 있는 것이다.

또한 명대 유명 문학가 왕은' 땅은 학처럼 얇고, 사에는 용이 있다' (유곡산) 를 남겼다. "스님 문 앞에 나무를 심고, 조수흔수평" (고산극월 10 일), 명나라인 서견이 쓴' 불향입사청', 저장인 동페가 쓴' 묘문이 바다를 뒤집고, 고산승이 침상', 명말 화엄종 선사 창설의' 벽소라' 가 아득하다 선사 창설은 왕세정에게' 명나라 300 년 제 1 승' 으로 칭송받았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이 아름다운 시구는 고산사 향화 전성기의 진실한 묘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