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화복은 대체로' 음매' 와' 양매체' 로 나눌 수 있다. 음매' 는 가족들이 고인 조상의 영혼을 초청해 질문하도록 돕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타락한 마녀',' 타락한 신' 이라고 불린다. 양매체' 는 신령의 부착물이 신도들에게 복을 기원하고 재난을 없앨 수 있다고 주장하는데, 이것도 진정한 의미의 동동이다. 어린아이는 또 문과 무로 세분화될 수 있고, 신은 그 안에 붙어 있어' 가스' 라고 불린다. 처음부터 문이는 노래와 구술을 통해 신도들이 병을 치료하도록 도와주었다. 무술은 주로 신도들이 귀신의 집을 찾도록 돕는 것이다. 때때로 거리에서 오보 (칠성검, 상어검, 월도끼, 구리봉, 가시공) 를 들고 거리를 순찰하는 소년이 무술 (무술) 이다.
많은 사람들 (주로 기독교인) 이 화복이 귀신이라고 말하는 것은 믿을 수 없다. 그들의 증거는 주로 푸잉이 초대한' 신선' 이 허구적인 인물 (예: 제천대성) 이거나 역사적 사실과 일치하지 않는 행동 (예: 관검이 발명되지 않았을 때 관공의 생활) 을 포함한다.
민방언. 광동 조주, 지양. 옹혜동' 조산사투리 해석 부모':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은 사람 ~. 경건한 사람은 모래판을 T 자형 틀로 놓고, 두 명의 남학생으로 접시를 받쳐서 행동으로 글씨를 쓸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