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는 복희가 우리 중화민족의 황삼중의 하나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복희도 우리의 인문학에 큰 공헌을 했다. 다른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복희가 그린 팔괘만으로는 말할 수 없다. 외관상으로는 원 하나가 검은색과 백에 의해 대칭의 두 부분으로 나뉘어지지만, 검은 속에는 흰색이 있고, 흰색에는 검은색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 밖에는 8 개의 반대 기호가 있는데, 이 기호들은 모두 가로줄로 이루어져 있지만 길이가 다르고 각각 다르지만, 각각 무엇을 대표하고 있다. 이 가십은 하늘에서 바다까지 하늘과 땅 사이의 모든 것을 간략하게 요약했다. 복희도 천지의 변화에 근거하여 이 가십을 창조했다. 예를 들어 비가 올 때 동물은 비를 피하고, 땅에는 바람이 불고, 강물은 오른다. 보시다시피, 이것은 모두 연결되어 있습니다.
중국 고대인들은 늘 점괘로 점을 치는 것을 좋아했는데, 오늘날 우리 중국인도 이 일에 열중하고 있다. 팔괘음양이 번갈아 가며, 동시에 다른 인문사상이 후대에 합류하였다. 사람의 일생도 음양으로 볼 수 있고, 때로는 좋고 나쁘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점괘로 점을 치는 것을 좋아한다.
우리는 어려서부터 이런 말을 배웠다. 불행은 행복에 달려 있고 행복은 불행에 달려 있습니까? 。 이 말은 노자에서 나온 것으로, 변쇼는 복희가 점괘를 그리는 것도 이 이치를 말하고 있고, 복희도 음양이 서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표현하고 싶어 한다. 세상 만물은 모두 관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