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로 1
그것은 처음에는 5 두미터 칼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석천칼이라고도 불렸다. 정일산의 창시자는 동한 장도릉이고, 장문인은 석천이라고 하며, 사람들은 그를 장천사라고 부른다. 강서 용호산에는 조상 거처가 있어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정의는 부우를 주체로 하는 도가 학파로, 역사상 많은 주요 부우도가 학파를 융합하여 정의는 부우학파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정교회의 계율은 다른 학교의 엄격함이 없다. 그들은 고기를 먹을 수 있고, 정통파의 제자는 시집가서 집에서 거사로 행할 수 있어 사람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2. 전진로
전진도의 창시자는 왕중양으로, 그는 주로 내단술을 수련한다. 전진도에는 많은 계율이 있다. 정일파 도교와는 달리 전진도사는 고기를 먹을 수 없고, 술을 마실 수 없고, 채식을 할 수 없고, 결혼을 할 수 없다. 대부분의 전진도사는 깊은 산속의 도관에서 수행해야 한다. 전진교는 삼교 평등 통일을 주장한다.
3. 진정한 도교
진정한 도교, 본명 도교. 리얼 대로의 창시자는 창주의 유덕인으로 이름은 근심 걱정이 없다. 거울집' 에는 "진도는 진대 도사 유덕인 창립으로 시작된다" 고 기록되어 있다. 진대로는 원대로 () 로 발전하여 주로 중국 북방에 전해지다가 나중에는 전진로 () 에 합병되었다.
4. 태을로
창업자는 웨이주 소보정, 태을은 좌부로 유명하며, 천사도와 비슷하며, 노자를 조상으로 삼는다.
5. 경명로
정명도는 순명 충효도라고도 한다. 이 도로의 분포는 남송 황제 고종의 사오싱에서 기원했다. 원대 초년까지 도사 유우청은' 순명법' 의 교리를 정리해' 순명충효' 라는 책을 쓰며 정명도를 정식으로 확립했다. 이 학파는 서경양을 창업자로 하여 푸용 양성에 중점을 두고 원명 시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