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당 문화가 휘황찬란하여 명가가 배출되었다. 초당에는 유럽, 예우, 추, 설이 있다. 성당에는 장욱, 안진경, 와이소가 있다. 중만당 시대에는 유공권과 심전사가 있었다. 유공권은 안진경의 손에서 해서체의 깃발을 받아서 자신의' 유체' 를 만들어 또 다른 정점에 이르렀다. 후세 사람들은 이를' 유연' 이라고 부르며 역대 서예의 본보기가 되었다.
유 () 의 일생은 밖에서 벼슬을 하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경성 (), 황궁 (), 황제 () 옆에 있었다. 평생 동안 그는 왕실, 신하, 친지들을 위해 글을 쓰고 있었다. 류공권은 마치 새장에 갇힌 카나리아와 같다. 이런 생활은 그로 하여금 웅대한 기량, 넓은 시야, 넓은 생활의 원천이 부족하게 했다. 안체는 비석에서 비석까지 계속 변해 왔고, 유체는 성숙해진 후 줄어들었다. 안진경은 으르렁거리는 격류처럼, 류공권은 깊은 산 노림에 흐르는 동수 같다. 이것은 두 가지 다른 삶의 깨달음이다.
전성기에 유체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중기 석양의 매력. 저녁, 유서의 저녁노을. 류공권 성공의 월계관은 근면한 가시덤불로 짜여진 것이 아니라 거인의 어깨에 얹혀 있다. 그는 모든 서예가의 지혜와 성과를 흡수하고 그것들을 자신의 서예가로 바꾸는 데 능하다.
젊었을 때는 매우 날뛰며 유명해졌다. 내가 성공한 사람이 된 후, 나는 고상한 품격 수양을 가지게 되었다.
명언: 마음속으로는 붓을 쓰고, 마음에는 늘 있고, 필에는 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