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육체적 사망의 원천.
1, "죽으면 큰일을 하기 어렵다" 는 속담이다. 이 문장의 출처는 청대 이록원' 육포기든' 제 83 회:' 뇌물로만 이름을 사다. 효도하는 것을 잊으세요. 세상에 병이 많은 사람이 많기 때문에 탐욕스러운 사람이 많다. 장차 이런 사람은 부자가 되어 죽고 집도 죽었다. 정말 일종의 사법이다.
2.' 신사도제거' 라는 단어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독립된 전설이나 이야기가 없다. 중국 전통문화, 특히 도가 사상에서는 수행자나 도덕적인 사람이 생명과 도의 최종 귀착점에 직면할 때의 상태를 묘사하는 데만 쓰인다.
3. 중국 고대의 신화 전설에는 스님, 신선, 성자 등에 관한 많은 이야기가 있다. 수행 과정에서' 몸사신' 하는 사람. 그 유명한 이야기 중 하나는 생강 치아에 관한 것이다. 강자이는 중국 고대의 현자 신선이다. 그는 주무왕이 상주왕을 물리치고 주조를 세우는 것을 도왔다.
둘째, 육체의 죽음과 소멸에 대한 이야기
1. 강자이는 도교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여러 차례 실패를 겪었고, 심지어 자신의' 도교의 죽음' 도 수행실수로 인한 것이다. 강자이는 수련 과정에서 도에 대한 이해가 깊지 않아 수련에 문제가 생겼다고 한다. 그의 몸과 정신은 점점 쇠약해져서 결국 낭떠러지에 앉아 죽었다.
2. 그의 제자들은 모두 슬펐지만 강자이는 그의' 사신' 이 피상적인 현상일 뿐이라고 말했다. 사실 그는 이렇게 자연으로 돌아가 천지와 함께 있다. 이 이야기는' 생사도멸' 이 절망의 상태가 아니라 자연으로 돌아가 도와 하나가 되는 상태라는 것을 말해준다.
3. "죽어도 덕이 없다" 는 말은 덕이 있는 사람에 대한 슬픔과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죽는다는 것은 그의 지혜와 도덕이 더 이상 후세 사람들에게 귀감될 수 없고, 그의 사업은 더 이상 승진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사람들에게 깊은 후회와 상실을 가져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