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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 앞 쇼핑센터에서 점을 치다

수학에 관한 두 가지 재미있는 이야기.

비둘기 구멍 원리 및 컴퓨터 점쟁이

컴퓨터 점쟁이가 신비로워 보인다. 자신이 태어난 년, 월, 일, 성별을 보고하기만 하면 버튼을 누르면 화면에 성격, 운명이라는 말이 나온다. 이것이 당신의 "운명" 이라고합니다.

우리는 수학의 비둘기동 원리로 그것의 터무니없는 것을 쉽게 설명할 수 있다. 비둘기장 원리, 일명 비둘기장 원리 또는 딜리클레이 원리는 수학에서 존재를 증명하는 특별한 방법이다. 가장 간단한 예를 들어, 어떤 식으로든 세 개의 사과를 두 개의 서랍에 넣으면 한 서랍에 두 개 이상의 사과가 들어 있을 것이다. 서랍당 사과가 최대 한 개 있다면 서랍 두 개에 사과가 최대 두 개 있기 때문이다. 같은 추리로.

원리 1 N 개 이상의 물체를 N 개의 서랍에 넣으면 적어도 하나의 서랍에 두 개 이상의 물체가 들어 있다.

원칙 2 N 개의 서랍 안에 Mn 개 이상의 대상이 들어 있다면 적어도 하나의 서랍에는 m+ 1 또는 m+l 개 이상의 대상이 있습니다.

70 년으로 계산하면 생년월일에 따라 성별이 다른 조합수가 70× 365× 2 = 5 1 100 이어야 합니다. 서랍 수로 취급합니다. 중국의 기존 인구 1 1 억. "물건" 의 수량이라고 생각하세요. 1.1× = 2 1526 × 51100+2 로 인해

소위' 컴퓨터 점쟁이' 란 인공적으로 편성된 점쟁이 문장을 한약장처럼 미리 그들의 궤에 하나씩 저장하는 것이다. 점쟁이를 원하는 사람은 생년월일, 날짜, 성별의 조합에 따라 다른 코드에 따라 컴퓨터 캐비닛에서 소위 운명문장을 기계적으로 꺼내는 것이다. 고대 미신망령에게 현대 과학의 후광을 입히는 이런 활동은 과학에 대한 모독이다.

수학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현실을 보다

신문에 두 개의 광고가 보도되었다. 모 상가에는 1 등상 10000 인민폐 1, 1 등상 1000 인민폐 2, 2 등상 100 인민폐/ 생각해 보세요. 어떤 판매 방식이 더 매력적입니까? 어떤 상업용 건물이 소비자에게 큰 이득이 됩니까?

문제에 직면하여 우리는 한눈에 알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먼저 무작위 조사를 했다. 우리는 전체 그룹 16 명의 학우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그 중 8 명은 A 집에 가고, 6 명은 B 집에 가는 것을 좋아하고, 2 명은 두 집 모두 갈 수 있다고 생각했다. 조사 결과 A 모 상가의 판매 모델이 더 매력적이지만 사실은 그렇습니까?

실제 문제에서, 각 조의 영업액과 추첨에 참여하는 인원수에는 제한이 없다. 그래서 우리는이 질문에 몇 가지 대답이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1 .. 쿨한 상가는 각 그룹마다 상을 수여해야 한다고 확정했다. 참가자 수가 적을 때 213 미만 (112+10+200 = 2/kloc-)

둘째, 한 상가가 그룹당 거래액이 크면 고객에게 주는 혜택폭이 상대적으로 작다. 한 상가가 제공하는 혜택액이 고정되어 총 14000 원 (10000+2000+/Kloc) 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시점에서 보면:

(L) 두 상가의 거래액이 모두 28 만원일 때, 두 상가는 동등한 금액의 할인을 해준다.

(2) 두 쇼핑몰의 매출이 모두 28 만원 미만일 때 쇼핑몰 B 의 할인이 1.4 만원보다 작기 때문에 쇼핑몰 A 가 제공하는 할인은 여전히 1.4 만원으로 할인이 크다.

(3) 두 회사의 매출이 모두 28 만원을 넘었을 때, 두 번째 상업용 건물의 할인은 14000 원을 넘어섰고, 첫 번째 상업용 건물의 할인은 여전히 14000 원으로 유지되었고, 두 번째 상업용 건물은 큰 수익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