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원작에 비해 인물을 재편하여 캐릭터 간의 관계를 간단명료하게 만들었다. 주인공은 나타, 양지, 뇌진자 등 세 명으로 단순화됐다. 그 중 나타 남성은 남성이다. 이 안배는 매우 교묘하다. 이 세 사람은 모두 잘 알려진 신화 인물로, 작가는 칼을 칼날에 써서 관객들의 기억을 더 작게 하고 효과를 두 배로 높였다. 더 중요한 것은 작가의 난이도를 크게 떨어뜨렸다는 점이다. 비단사 삼형제의 성장사를 다룬 다른 홍콩극 미극 모델도 참고할 수 있다. 원작의 복잡한 교파 분쟁이 버려졌다. 차단과 폐쇄가 사라진 후, 운중자는 유일하게 남아서 교리를 해석하는 사람이다. 원래 원작에는 두 개의 주선이 있었는데, 하나는 상주전쟁이고, 하나는 차단법의 해석이었다. 작가는 두 번째 문장 편을 포기했다. 이런 포기는 많은 멋진 줄거리를 잃을 수 있지만, 작가가 미시적 관점을 위주로 하는 것을 선호하고, 자신이 나쁜 이야기를 과감하게 제거하는 것도 상책이다. 윤세모의 인물 설정은 매우 합리적이다. 그녀를 통해 다양한 캐릭터들이 상호 작용하여 극의 발전을 촉진하여 그녀를 전극의' 극안'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위의 안배에서 우리는 홍콩 작가가 가족 관계 윤리극을 잘 쓴다는 것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봐라, 극 중 많은 줄거리가 이정의 가정생활, 양평의 가족 출신, 황씨와의 관계, 그리고 후궁생활에서 발생했다.
이야기를 내가 잘하는 분야로 바꿔라. 나는 이런 처리를' 구조화 인물 청소' 라고 부른다.
비슷한 처리는 다음과 같다: 모가 4 세는 이정의 부하가 될 것이다. 문스님은 아직 계시지만, 캐릭터 속성이 완전히 상실되어 나그네가 되었다. 상대의 수많은 장군들을 다시 융합해 이 버전의 4 대 천왕, 즉 희창, 수호, 황, 이정이 주요 줄거리가 이 네 사람 사이에서만 전개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원 나리의 연극이 없어졌는데, 이 연극에서는 원 나리와 비슷한 이정이 또 약간 나약했다. 이것은 주왕의 졸용을 증폭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렇게 처리하는 것이 달기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인지 모르겠다. 하지만 솔직히 문충은' 봉신연의' 에서 보기 드문 영혼 인물 중 하나로 포기하는 것은 좀 불친절하다.
2. 성격 성장 과정의 외생 요소를 내부화하여 사람의 주관적 능동성을 부각시킨다. 주인공을 가르치는 중책을 맡고 있는 선계는 작가에게 거의' 끝' 을 당해 열 수 없어 주인공의 성장이 더욱 우여곡절되고 있기 때문이다. 원래 간곤권, 능직, 호건총, 풍화륜은 모두 태을사인이 직접 나타 () 로 보낼 수 있었다. 이제 우리 나타 들은 초심자 마을에 하나씩 찾아가야 한다. 나타 사부님은 단번에 많은 사람이 되었는데, 산신, 희창, 사모, 운중성자는 사람마다 서로 다른 교육 역할을 가지고 있다. 양평이 하늘의 눈, 삼첨양날의 칼, 중얼거리는 과정도 비슷하다. 특히 심채송장비의 다리 구간은 매우 즐거운 디자인으로 클래식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연극은 세속적으로 용인되지 않는 세 젊은이가 어떻게 세 명의 슈퍼히어로로 성장했는지를 매우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그리고 그들의 능력은 한순간에 주어진 것이 아니라 시련을 거쳐 단련된 것이다. 정말 환상적입니다. 원작의 각종 고수에 비해 제자를 돕는 것이 더 쉬워져 강압으로 약자를 괴롭히다가 결국 고수들 사이에 큰 PK 를 초래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저, 원저, 원저, 원저, 원저, 원저) 할아버지들이 나서서 분쟁을 강제로 해결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것이다. 바다가 떠들썩한 곳에서 다시 창작하는 것도 재미있다. 용왕 삼황자는 깡패가 아니라 다정한 종이다. 얼마나 많은 은혜가 보답하고 마음씨가 착한 젊은이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타 들어, 바다 영웅 이나 부잣집 아이 때문에, 하지만 그는 자신의 결점을 지적 하 고 개혁 후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전반적으로 작가는' 변증법' 과' 발전' 이라는 시각으로 줄거리를 살펴볼 수 있어 그가 여전히 일정한 창작 수준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