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옹정 민간 점쟁이

옹정 시대의 가장 신비로운 도사 장덕명, 왜 허울을 지어서 노팔이를 놀리는가?

태자 은용이 다시 폐지되자 강희 황제는 신하들에게 덕과 재능을 겸비한 신태자를 추천하라고 명령했다. 신하들은 잇달아 성지를 추측하지만 경거망동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노팔음일 출신은 비천하고 처신하여 강희제의 환심을 얻기 어렵기 때문에 민의를 얻으려고 해야 기회가 생긴다. 노팔파 구구는 동국위를 찾아갔고, 동국위는 관원에게 연락할 방법을 강구했고, 백성은 자신의 지혜에 의지해야 했다.

이때 노석은 어디서 아마추어 도사 장덕명을 찾았는지 모르겠다. 그는' 팔팔왕왕, 백자 밑에 왕이 있다' 는 전고를 떠올려 노팔이를 홀렸다. 이런 방법은 매우 정상적인데, 진광봉기 때도 같은 수법을 썼는데, 강희제는 어찌 이런 수법에 속아 넘어갈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에 따라 장덕명의 연극은 노팔은자리 자감독의 연극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강희 황제의 태도를 파악하기 위해서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노팔이 강희제에게 장덕명을 신고한 후 강희제는 "강호 사기꾼의 말은 악담으로 여겨질 수 없고, 때로는 민의를 대표할 수도 있다" 고 말했다. 강희 황제가 이 말을 했을 때, 서재에 있는 세 명의 대신들이 옆에 서 있었다. 동국위를 포함한다. 그가 보기에 강희 황제의 말은 노바윤 국유 민의를 인정하는 것에 불과하다. 그래서 동국위는 관원과 접촉하기 시작했고, 노팔윤 조치를 신태자로 추천하고 싶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강희 황제에게 속아 밀고 당기려고 할 줄은 몰랐다. 노팔의 모든 세력은 강희의 눈꺼풀에 노출되었고, 동국위가 개인적으로 접촉한 대부분의 관원들도 강희에게 중용되지 않았다. 강희제는 장군의 미래를 위해 길을 닦고 싶었기 때문이다. 장덕명의 공헌은 여기에 있다. 그의 가창력은 강희 황제로 하여금 구팔음귀신 세력을 쉽게 소멸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