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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극음양도에서 검은색은 음인가, 흰색은 음인가?

태극도에서 검은색은 음을, 흰색은 양을 나타낸다.

태극도' 는 송대 도사 진이가 출판했다고 한다. 진추는 5 대에서 송초까지의 도사로 도가 사상과 이학 방면에 모두 깊은 조예가 있다. 사료에 따르면, 진연은 모레 태극도, 팔괘도, 하도, 로서를 그의 학생 재배에 각각 목수, 등에 전달했다. 나중에 목수는 태극도를 주돈리에게 물려주었다. 주돈이는' 태극도' 에서 설명했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태극도는 주돈이전이다.

전통적으로 음양은 만물의 가장 기본적인 대립을 대표한다. 그것은 자연계의 객관적인 법칙이며, 만물 운동 변화의 원천이며, 인류가 사물을 인식하는 기본 법칙이다.

음과 양의 개념은 고대 중국 사람들의 자연관에서 비롯된다. 고대인들은 자연계에서 각종 대립과 관련된 자연현상 (예: 천지, 일월, 주야, 한열, 남녀, 상하 등) 을 관찰함으로써 철학적인 방식으로 음양의 개념을 총결했다.

확장 데이터:

음양은 중국 고대 문명이 자연 법칙 뒤에 숨어 자연 법칙의 발전과 변화를 촉진하는 기본 요소에 대한 묘사이다. 그것들은 각종 사물이 수태, 발전, 성숙, 쇠퇴, 소멸의 원동력이며, 중화문명의 논리적 사고의 기초를 다지는 핵심 요소이다. 일반적으로 이학에 따르면, 그것은 우주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와 그 기능을 묘사하는데, 이것은 푸의 기본 개념 중 하나이다.

지구에서 음양의 뚜렷한 표현은 태양과 달이 지구에 미치는 영향이다. 이는 지구 자체의 운동이 두 가지 운동, 즉 태양과의 상대 운동과 달과의 상대 운동으로 표현되기 때문이다. 두 가지 운동은 지구 운동에 통일되어 음양이 연구 대상에 불가분의 종합 영향을 미쳤다. 양중에는 음이 있고, 음중에는 양이 있어 분리할 수 없다.

음양도 중국 문화의 뿌리인 하도, 낙서, 부생 64 괘도의 이론적 기초이다. 간단히 말해서, 기원적으로 말하자면, 중화문명은 음양이라는 기본 요소에서 점차 건립되고 발전하기 시작했다. 음양에 대한 오랜 이해를 거쳐 중국 고대 철학에서 음양 이론을 형성하고, 응용의 관점에서 철학, 자연과학, 사회과학, 생명과학, 정신과학을 포함한 각 분야를 포괄하는 일련의 음양 지식을 확장합니다.

만물은 모두 음양이 있어 분리할 수 없다. 음양은 반드시 상호 의존적이어야 하며, 어떤 것이든 음양의 특성을 포함하고 있다.

음양, 컴퓨터 이진 0 과 1, 0 은 음이고 1 은 양이다.

바이두 백과-태극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