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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회근 선생' 꽃 좀 봐'

남회근 씨는' 남선 7 일' 에서 이 말을 한 적이 있다.

남선생은 당시 17,8 살이었다. 항주 황성에는 도사가 칼을 날 수 있다고 들었다. 그래서 나는 계속 방문해서 검을 배우고 싶었다. 물론, 칼은 성공하지 못했고, 도사는 마침내 그에게 무언가를 공헌했다.

첫째, 세상의 어떤 것도, 특히 사물을 볼 수 있는 눈으로 쉽게, 진지하게 보지 않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꽃을 보고 경치를 보고, 눈은 꽃을 응시해야 한다. 이것은 잘못된 것이다.

네가 나가서 경치를 볼 때, 너는 풍경을 너의 눈에 들여보내야 한다. 꽃을 볼 때, 너는 너의 눈에서 꽃의 정신을 받아들여야 한다. 산천을 보면, 눈에는 산천의 기운을 거두어야 한다. 산천화초에 정신을 걸지 마라. 이것은 너에게 쓸모가 없어도 좋다. ""

이 일은 평생 기억할 것이기 때문에 지금은 눈이 무사하다. 하지만 눈빛뿐만 아니라, 그는 단지 너에게 한 가지 길을 말했을 뿐, 그는 비교적 내성적이다. 나는 듣자마자 숙연하게 말했다. "스승님, 감사합니다!"

둘째, 그는 "우리의 마음은 주먹만큼 크다. 너는 앞으로 나가면 많은 일을 할 것이다. 나는 너의 미래가 매우 어렵고 너의 책임이 크다고 생각한다. 너의 마음이 그렇게 커서 많은 물건을 담을 수 없다. 고통, 고민, 자부심 등 어떤 것도 넣지 마세요.

고통, 걱정, 교만 ... 이 물건들을 모두 던지고, 던지고, 아무것도 넣지 말고, 모두 버려라, 너는 아름다운 미래와 끝없는 행복을 가질 것이다! ""

꽃의 정신을 너의 눈에 거두는 것이 바로' 수락' 이다. 귀에 해당하는 것은 "듣기" 입니다.

풍경과 꽃에 정신을 두는 것은 "주는 것" 입니다. 입에 해당하는 것은' 말하기' 이다.

예를 들어 책 한 권을 다 쓰고 강의를 하면 모두들 피곤할 것이다. 책을 읽으면 수업을 듣는 것이 훨씬 홀가분하다. 왜요 책을 쓰는 강의는 지치고, 자신을 태우고, 빛을 비추고, 다른 사람을 비추는 것은' 가르침' 이기 때문이다. 독서 수업은 모두' 받는 것' 이다.

연설은 "주는 것" 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돈을 주는 것과 같습니다. 순종은 "수락" 입니다. 누군가가 당신에게 돈을 주는 것과 같습니다.

다른 사람이 너에게 돈을 주는데, 너는 받을 수 있니? 어떻게 수집합니까?

-20 19. 12.20 보충 교재. --

여기서 나는 두 가지를 말했는데, 사실은 한 가지이다. 겉으로는 양생이지만 실제로는 양심이다.

밖을 보지 말고 안쪽을 보아라.

너는 왜 보지 않니? 안에 있는 물건이 나가서 불러내다. 안에 무엇이 들어 있습니까? 안에 뭐가 들어 있니? 안에' 나' 가 있어!

들어오세요. 어떻게 들어올 수 있습니까? 비어 있을 때만 들어올 수 있어! 꽉 찼어, 너는 어떻게 들어갈 수 있니!

컵 하나에 물이 가득 찼는데, 너는 물을 부어 넣을 수 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