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컨대 팔의, 정, 정, 정, 정, 정, 정, 정, 정, 정, 정.
1, 오른쪽 뷰. 올바른 견해, 즉 불교의 4 가지 진리를 고수하는 것; 2. 적극적으로 생각하다. 일명 정지라고도 하는데, 즉 사제의 도리에 근거하여 생각하고 분별하는 것이다. 3. 정통. 즉, 말은 부처의 가르침에 부합해야 하고, 부처의 가르침에 어긋나는 말은 하지 말아야 한다. 예를 들면, 허튼소리, 입에서 나오는 말, 나쁜 말, 4. 장사. 정확한 행동. 모든 행위는 부처의 가르침에 부합해야 하며, 살생, 절도, 음행 등의 악행을 해서는 안 된다. 5, 적극적인 생활. 부처의 가르침에 따라 정의로운 생활을 가르쳤다. 6, 편리해요. 일명 정진, 즉 지칠 줄 모르는 불법을 지양하여 열반의 이상 경지에 이르렀다. 7. 정념. 네 가지 진리를 결코 잊지 마라. 8. 긍정. 마음을 살피고, 마음을 살피고, 청정하고, 새지 않는 경지에 들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칠보리분, 칠면이라고도 합니다.
(1) 달마 -Pravicaya-Sambodh-Yan% GA: 선택은 선택입니다. 지혜로 각종 법률을 관찰할 때, 거짓과 거짓을 간단히 구별할 수 있고, 거짓된 법적 이유를 취하지 마라.
(2) virya-S: 정밀함은 잡다한 것이 아니고 진도는 천의무결하다. 법을 꾸준히 보완한다는 얘기다. 즉, 도교를 공부할 때 쓸모없는 고행을 느끼고 멈출 수 있고, 진정한 불법에서는 멈추지 않고 한 가지 일에 집중할 수 있다.
(3) 장점: 행복은 행복을 의미한다. 정법을 깨닫고 기쁨을 얻으면, 그 방법이 역법으로 태어났는지 느낄 수 있다. 그래서 당신은 정법의 즐거움 속에 살고 있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4) Pras/Rabahi-s: 점수는 모든 의견과 고민을 나누고, 깨닫고, 가짜 불법을 버리고, 진정한 선근으로 가는 것이다.
(5) 사회각지 (upeks)! A-S.): 포기하는 것은 포기하는 것이다. 당신이 보고 있는 것, 생각하는 것, 느낄 수 있는 것, 영원히 기억할 수 없는 거짓과 비현실적인 법칙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6) 삼모지-S: 선정을 의미합니다. 즉, 선정이 일어날 때, 고민이나 망상없이 선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7) 정념분기 (SMR! Iti-S.): 정념은 여러 가지 도학을 공부할 때 느낄 수 있고, 기억할 수 있고, 이렇게 하면 지혜가 동등하고, 어지럽지 않고, 떠다니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다.
그중 처음 세 개는 지혜에 속하고, 마지막 세 개는 결심에 속하며, 마지막은 결심과 지혜에 속한다. 즉, 만약 머리가 졸리면, 처음 세 가지 감각 가지로 법칙을 관찰해야 졸음이 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