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경에서 부처가 출가하여 도를 할 때 무환자의 보리불주를 착용했다고 한다. 이것도 보리의 가장 오래된 기록이다. 지금의 삼보리는 정연, 금강, 성월과 같이 모두 무환자 보리의 이름에서 유래한 것이다. 더구나 현대인들은 불주를 착용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보리라고 부르는데, 염불의 본의로는 지나치지 않다.
무환자는 야생과 재배의 두 종류가 있다. 인공재배한 무환자는 성장이 빠르고 씨앗이 많지만 둥글지 않고 껍질이 얇아 녹화나무에만 적합하다. 야생무환자는 성장이 느리고, 정원에 가깝고, 가죽이 두꺼워 구슬을 만드는 좋은 재료이다.
수주 공덕경' 은 무환자를 불주로 삼아 한 번 낭송하고 천 번 더 지킨다고 말했다. 야생이든 재배한 씨앗이든, 새로운 씨앗은 검은색이며, 시간이 지날수록 주홍색으로 변해 작은 엽자단의 색깔과 비슷하다.
다음 사항을 기억하십시오.
1, 귀신이 근심을 헤아리다. 모든 무환자가 악령을 피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3 년 이상 된 야생무환자만 악령을 피할 수 있다. (귀신의 근심은 줄곧 점쟁이에게 칭송을 받았다)
2, 잇꽃 피부와 와인 레드. 홍화피는 미성숙한 씨앗으로 피부가 얇아서 변색이 빠르지만 균일하지 않다. 무환자는 장기간 마모되거나 보관된 씨앗으로 색상 변화가 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