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팔선은 360 선 이외의 업무를 가리키며, 내팔선이라는 말은 없다.
외팔선은 고대의 360 선을 뛰어넘어 또 다른 부류에 속한다. 즉, 진지한 일에 속하지 않고, 공농병의 소유가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일반적으로, 외팔선에는 금점, 거지, 소리, 도둑, 싸움, 산, 불, 집수, 집수 등이 있는데, 통칭하여' 오행 삼족' 이라고 한다. 점금은 점쟁이이고, 소리말은 길을 막고 강탈하고, 거꾸로 싸우는 것은 도묘이다.
도묘는 중국 전통문화에서 스스로 체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72 개 업종은 완전한 공예와 규칙을 가지고 있다. 도묘는 외팔업에 속한다. 이 업종은 죽은 사람의 밥을 먹고 죽은 사람의 재물을 흩어 세상에 멸시당하지만 용기, 지식, 기술, 전통은 다른 어떤 업종과도 비교할 수 없다. 그래서 또 72 개 업종 중 도묘가 왕이라는 말이 있다.
소설에서 도묘문파는 터치금문, 이동산문, 하역령문, 발추문 4 파로 나뉜다. 대사는 또 김만장의 대장, 산을 달리는 사람, 산을 내리는 용사, 산을 보내는 장군이라고도 불린다. "모산에는 도장이 있고, 금을 만지면 부적이 있고, 산을 옮기는 데는 술이 있고, 산을 내리는 데는 갑이 있다고 한다." 물론 이것들은 모두 허구이지만, 나는 노인이 도굴도둑이 남파와 북파로 나뉘었다고 말한 것을 들었다. 비록 문파는 다르지만, 그들이 정통한 기술은 사실 차이가 크지 않다. 일반적으로 체력, 풍수, 역사, 천문, 지리, 심리 등 종합 학과이다. 어떤 사람들은 수축, 청의와 같은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비술도 품고 있다. Xiangxi Chenzhou 의 시체 처리술도 수입되었다고 한다.
소설 속 도묘 줄거리는 과장되어 누구도 재수가 없을 것이다. 무덤에 들어갈 때마다 쫑쯔 () 와 요술 () 을 만나 동굴을 찾아 산을 옮겨 바다를 메우는 수단이 과장된다. 사실 도묘하는 방법은 단지 네 글자일 뿐이다: 희망, 냄새, 질문, 컷. 풍수를 보면 도굴도둑은 왕왕 풍수의 술을 알고, 풍수를 통해 묘지의 크기를 판단한다. 둘째, 놀라운 것은 흙 한 움큼으로 냄새를 맡고 코를 놀리면 네가 어느 세대의 무덤에 속하는지 알 수 있다는 것이다. 말솜씨가 좋은 사람으로 위장하고, 나라들을 여행하고, 노인과 고대론을 이야기하고, 묘지 정보를 얻는 세 가지 질문을 많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사체는 진맥이라는 뜻이다. 하나는 토층에 따라 무덤의 연대와 크기를 판단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무덤의 관에서 죽은 사람의 몸을 만지는 것으로, 머리에서 항문 끝까지 발에 이르는 것이다. 무차별 연못으로서 반드시 정교한 사람이어야 하고, 세 번째는 손으로 출토물을 만져서 기물의 가치를 판단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