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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덕봉은 점쟁이가 믿을 만하다고 말했다.

홍호무는 왜 자신의 목숨을 계산하지 않는가?

운명에 관해서는 역사에 너무 많은 답이 있다. 공자가 군자 사상이 없으면 인생이 없다고 말하든, 하자지가 말한 생유사, 부귀는 하늘에 있다. 운명과 같은 것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모 주석이 만년에 가장 즐겨 쓰는 말 한 마디는 만당 시인 나은의 시 한 구절이다. 시간이 와서 돌아가고, 천지가 한마음이 되어 영웅을 자유롭게 운반할 수 없다.

명리학은 완전한 유물주의이다.

너는 너의 의지가 너의 운명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믿는 것은 유심주의이고, 너는 너의 의지가 노력하여 유심주의라고 믿는다.

유가와 도가는 빈부가 전혀 우리의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운명은 네가 믿든 안 믿든 객관적인 현실이다. 이 점에서 시작하는 것이 기본적인 유물주의이다.

복단대 교수 왕덕봉은 철학 왕자로 불린다.

말 그대로 교양이 있지만, 그도 너처럼 이런 버릇이 있었던 적이 있다.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1 년, 왕 교수는 서점에서 홍잠무의' 중국 고대 점쟁이' (본 책 전자판, 위챗 공식 계정인 리, 점쟁이에게 답장) 를 보았다. 책을 다 읽은 후에도 그는 여전히 의심을 표했다.

그래서 왕 교수는 홍호모씨를 위해 서열을 지은 장 교수를 찾아 홍호모씨를 만나 면전에서 몇 가지 질문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나중에 왕 교수는 홍호모를 성공적으로 알게 되었다. 왕 교수는 홍잠무 세 가지 질문을 해서 점술과 고대 점리에 대해 의심을 표했다.

첫 번째 질문: 점쟁이는 팔자: 년, 월, 일을 사용한다.

1976 당산대지진으로 하룻밤 사이에 24 만명이 숨졌는데, 이 20 만명에서 30 만명의 별자리는 다르다. 아마 어떤 팔자는 부자가 아니면 비싸고, 게다가 장수할 것이다. 그는 왜 떠났습니까?

두 번째 질문: WHDGM, 얼마나 많은 전직 간부와 관원들이 직무를 박탈당하고 외양간에 갇혔습니까? 그들은 모두 이런 운이 있습니까?

세 번째 질문: 동시에 두 시간이 걸립니다. 몇 명의 아이들이 동시에 태어났습니까? 그들의 성격은 모두 같다. 다 똑같나요?

이 세 가지 문제에 직면하여, 홍호모 씨는 네가 사실 두 가지 문제만 있다고 말했다. 첫 번째 문제와 두 번째 문제는 국운 조례라는 동일한 문제이다. 국가의 부는 개인의 재산보다 크다.

홍호모 씨는 팔자 점쟁이의 전제는 정상적인 사회에 있다고 말했다. 안정된 사회 상황에서 이 팔자 점쟁이는 매우 정확하다.

국운이 눈앞에 닥쳐도 우리는 어쩔 수 없고, 여전히 의견이 다르다.

마찬가지로 당산대지진, 부상자, 무사한 사람, 떠나는 사람이 있다. 팔자는 여전히 차이가 있다.

WHDGM 이 외양간에 갇혔을 때, 어떤 사람은 자살했고, 어떤 사람은 살아서 자살하지 않았다.

4 인방이 산산조각 나자 그는 원래의 직위에 올라 이전보다 더 높이 일했다.

정보가 그의 팔자에 쓰여 있어서 그는 나의 두 가지 질문에 대답했다.

어떤 사람들은 사직이 매우 나약한 일이라고 생각하는데, 대부분 젊은이들이다.

중국의 철학에서 하늘의 운명을 듣는 것은 부정적인 인생관이 아니라 긍정적인 인생관의 필수 전제조건이다.

만약 우리가 평생 재물에 바쁘다면, 그것은 부정적인 생활이다.

신사는 다른 생활 상황에서 생명의 의미를 살아야 한다.

맹자가 뭐라고 했어요?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이것은 군자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