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루몽 스틸사진
중국 고전 소설의 최고 업적을 대표하는' 홍루몽' 작가 조설근은 후세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을 뿐만 아니라, 그 생애 경력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후시 선생은 조설미나리가 조인의 손자로, 집에 돈이 있어 시를 쓰고 그림을 그릴 줄 안다고 생각한다. 카오 Jiasheng 적어도 4 번 왕실 가족을 받았습니다. 나중에 조인이 죽고 가도가 떨어지자 조설근은 빈곤 속에서 이' 홍루몽' 을 쓰기 시작했지만, 다 쓰기 전에 세상을 떠났다. 후시 이후 많은 학자들이 조설근의 본적에 대한 논쟁을 시작했다.
랴오닝 () 성 철령시 조설미나리 연구회 부회장 고동창 () 은 조설미나리가 송나라 개국훈 조빈의 후손이라고 말했다. 명초에는 강서남창에서 허베이 풍윤으로 옮겼고, 조씨의 시조 조단광은 철령에 정착해 철령시 이남의 돈주머니 일대에 대략적으로 거주하고 있다. 16 18 년 태조 선석, 고조 조엄진이 만주 정백기의 노예가 되었다. 이 세대부터 조씨 집은 철령 부근에 계속 살고 있다. 고동창은 조씨의 시조 조단광은 순치, 강희 이후' 조씨 족보' 를 증거로 했다고 덧붙였다. 카오 왕조, 증거로 \ "여덟 플래그 만주족 계보 \" 가 있습니다; 위대한 시조 조재청대 지방지에는 증거로 기재되어 있다. 증조할아버지 조씨는 강희 \ "성경 어지 \" 를 증거로 가지고 있다. 할아버지 조인은 《오경당 스펙트럼》을 증거로 가지고 있다 ...
요양박물관 원 부관장의 보고에서는 조설근이 요양인이라고 주장했다. 조씨 대조조는 요양인으로,' 조전',' 상원현지' 등 사료와 최근 발견한 세 개의 비석을 고증할 수 있다. 대조조는 청대 지방지에서' 요동인' 이나' 요양인' 으로 등재되었다. 증조할아버지 조씨는 사료에서도 "본적은 양평이다" 고 말했다 ...
철령파' 는' 요양파' 의 증거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데,' 요양파' 는 조설근의 본적 논증이 5 대를 넘고 억지부회를 하며 불충분함을 증명한다.
두 파의 누구도 누구를 설득할 수 없었고, 조설근의 신세전은 교착 상태가 되었다.
조설미나리 초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