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송인격화를 통해 인격화된 정신 이미지를 부여함으로써 시 전체의 주제를 강화하고 시인이 산만한 품행으로 자애하는 기대를 표현할 수 있다.
자계 경안사 고송은 우리나라 고전시에 속하며 우리나라 송대 시인 풍위가 쓴 칠언율시입니다.
이 시의 본문은 다음과 같다.
한송은 늙고 창성하여 고사 문 앞의 세월이 유유하다.
장인은 때때로 배에서 이익을 얻으려 하지만, 선사는 도끼상을 입었다.
오크와 같은 날이니 더 이상 당년이라고 부르지 마라.
하지만 그것은 당신과 오랜 연원이 있고 의사의 본업이다.
번역:
절 앞에는 배를 타고 온 장인과 도끼 자국이 있는 영적인 노인들이 있는 오래된 소나무 한 그루가 서 있었다. 우리가 어떤 위대한 업적을 이루었든 간에, 오늘 우리 모두는 이 사찰의 문 앞에 와서 이 고송처럼 오래 지속될 수 있기를 바라며, 결국 우리 모두 왕조를 관직으로 삼을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확장 데이터:
예로부터 성현과 문인 묵객들은 모두 소나무에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었다. 그들의 시는 소나무를 찬양하고, 그들의 글은 소나무를 찬양하고, 그들의 노래는 소나무를 찬양하고, 그들의 그림은 소나무를 그리는 것이다. 그들의 비유는 소나무로 표현된다. 그들의 야망은 소나무로 표현된다. 그들의 감정은 소나무로 표현된다. 수천 년의 문화 진화에서 중국의 독특하고 두터운 송문화를 만들었다.
소나무의 이름은' 백수의 길이' 가 될 운명이다. 송' 자는' 공' 에서 유래했고,' 공' 은 고대' 공자남' 5 대 명칭 중 1 위를 차지했다. 고대인들이 이렇게 명명한 것은 의미가 크다. 또한 공자, 장자, 순자 등은 소나무에 대한 평가가 매우 높아서' 백수의 길이' 의 지위가 흔들리지 않는다.
봉황망-소나무의 이름이 제목에서 나왔다니? 문인은 왜 산을 그리지 않고 산만하지 않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