랴오닝 () 은' IS 바람' 을 가장 추앙하는 곳으로 꼽히는 곳이다. 인터넷 유명인들 중 어떤 ins 관광지가 있기 때문도 아니고, IS 가 많이 나는 인터넷 유명인 때문이 아니라 해음 줄기 때문인가? 제인, 너 ins 야? 이 사람을 아십니까? ) ins. (알아)? 。 랴오닝 () 에서는 이런 대화를 자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네티즌들은 이를 해음 줄기로 확장해 동북어의 재미를 부각시켰다. 그 외에, 인터넷에는 동북어에 관한 다른 해음 줄기가 있는데, 예를 들면? 그가 너를 쓰지 않으니, 너는 매우 어색하지, 그렇지? 그가 바로 그 페이스북인가요? 그는 너를 모른다. 너는 왜 그를 밀느냐? 그는 반드시 죽어야 한다. 사투리 해음 줄기는 재미있고 유머러스하며 인상적이다. 나는 단번에 이 방언들을 배웠다.
첫째: 방언 보호의 필요성 중국에는 56 개 민족이 있다. 통용되는 표준어 외에도 소수민족이 말하는 민족 언어가 많은데, 하물며 한족들이다. 하지만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 말하는 방언은 차이가 크다. 예를 들어 광둥과 주강 삼각주에서는 교류가 보편적으로 광둥어를 사용한다. 동쪽으로 가면 객가어, 조산어, 레이주어, 같은 성에는 많은 방언이 있습니다. 표준어가 보급됨에 따라 신생대 중방언의 활용률이 현저히 떨어졌고, 일부 신생대는 어떤 방언도 할 줄 모른다. 언어는 문화의 전달체이다. 예를 들면 객가 방언은 객가 문화에 속하고, 광둥어는 광부 문화에 속하며, 조산 방언은 복족 문화에 속한다. 방언의 쇠퇴는 문화 연구, 문화 후손, 심지어 중국 문화 체계의 손실인 문화의 쇠퇴를 의미한다. 그러나 언어 전승은 잠정적이며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만으로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방언은 일종의 문화 분위기 조성, 공동의 가치관의 전달과 더 비슷하다.
2. 방언을 보호하는 방법은 방언을 계속 전파하는 사람이 있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방언을 사랑하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 현재 많은 힙합 가수들이 노래에 방언 요소를 넣는다. 한편으로, 그들은 자신의 노래를 더욱 특색있게 한다. 한편 젊은이들은 이런 트렌디한 방식을 더 잘 받아들이고 방언에 대한 인상도 달라졌다. 그들은 항상 방언이 편파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랩 노래든 영화든 먼저 의식이 있고 태도가 있는 것이 첫걸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