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추석, 전통문화에 대해서. 전통 문화는 너무 넓고 심오하여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할 수 없다. 나는 설날과 추석을 매우 좋아한다. 봄 축제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어릴 때 설날이 지나야 맛있는 것을 먹고 새 옷을 입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한다. 섣달 그믐날 밤, 사람들은 조상의 무덤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폭죽을 들고, 종이를 바르고, 어른 뒤를 따랐다. 이 섣달 그믐 날에 비가 오든 눈이 오든 음산하고 습하든 예외는 없다. 마을 동종의 남자는 집에서만 가면 일 년에 한 번도 모이지 않아 호탕하다고 할 수 있다. 이른 봄이면 밀이 녹색으로 변한다. 폭죽 소리, 절을 하는 소리. 조상의 무덤 앞에 남자가 많아서 득의양양하다. 탈선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이번에는 한가한 사람을 조상을 떠나 욕을 먹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먼 길을 가는 사람도 일찍 귀가하여 조상, 할아버지 할머니, 할아버지, 아버지를 제사한다. 때때로 모든 사람이 잎이나 씨앗 한 알과 같다고 생각한다. 뿌리는 영양분을 흡수하여 우리를 자라게 한다. 바람이 불어도 먼 곳에 떨어져도 보이지 않는 나뭇가지가 뿌리와 연결되어 있다. 우리는 항상 우리가 어디서 왔는지 찾기 때문에 우리의 가장 가까운 뿌리를 기억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이른바 낙엽이란 최종 분석에서, 낙엽은 반드시 낙엽을 뿌리고 나서야 떨어진다. 전통문화의 뿌리는 출발점부터 시작해서 결국 종점의 출발점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바로 이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전통문화, 전통문화, 전통문화, 전통문화, 전통문화, 전통문화, 전통문화) 30 주년 설은 한 해의 끝이고, 섣달 그믐날 이후는 또 다른 해의 시작이다. 설날은 일 년 중 가장 크고 성대한 명절이며, 중국 지리의 계절순환에 대한 경축이며, 오래된 이별, 새로운 시작이다. 그래서 가끔은 소위 전통문화의 근원이 이경에서 나온 것 같다고 생각한다. 물과 불이 서로 맞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가장 유명한 사상공과 이도 모두 같은 조상인 것 같은데, 다른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다! 섣달 그믐날 이후 어른들은 특히 일찍 일어났고, 밤새워 잠을 자지 않고, 아침 식사를 일찍 하고, 폭죽을 터뜨리고, 만두를 먹고, 새해의 시작을 축하하는 것은 마치 한 사람이 신입생을 얻은 것처럼 기뻤다. 만두를 다 먹고 당신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대답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후배가 어른들에게 세배를 드린다. 나이가 좀 많은 일부 가족들은 내가 어렸을 때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 오전 내내 집집마다 세배를 해야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섣달 그믐날 일찍 일어나거나 밤을 새워서는 안 된다고, 이렇게 어려운 임무를 완수할 수 있겠느냐! 지금 어떤 사람들은 한가하다며 정말 불편하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꼭 여기 와야 하나요? 어른을 보러 가지 않으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나는 이 쿵푸로 마작을 두 번 했다. 아마도, 지금, 물론, 아무도 너에게 의견이 없다. 때로는 구세대 아주머니가 설날이 재미없다고 불평하는 소리가 들린다. 나는 이렇게 일찍 일어난 것은 단지 밥 한 끼를 먹기 위해서였지만, 나는 여전히 불편함을 느꼈다. 그러나 구세대 사람들에게는 이런 일이 없다. 남녀를 불문하고 설날 동안 무엇을 하느냐는 피할 수 없는 사명과 같다. 왜 설날의 지루함을 한탄해야 하는가? 왜 우리는 차라리 집에 머물면서 마작을 하고 세배를 하지 않는가? 어렸을 때 맛있는 음식을 먹고, 새 옷을 입고, 떠들고, 어른과 함께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나는 항상 이것이 모두 설날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자라서 설날의 의미를 알게 되었다. 설날은 아직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있지만, 예전에는 시끌벅적하지 않고, 사람이 적어서, 해가 갈수록 젊어지는 것 같다. 어렸을 때 어른들이 인사를 하는 것을 보고, 지금은 더 지나갈 수 있고, 묵묵히 고개를 끄덕이며, 30 분이면 예배를 마칠 수 있다. 설날이 바로 이렇다. 추석은요? 추석 연휴가 아니었다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다시 모였을까. 하하! 주제에서 좀 벗어났다! 개인적으로는 설날과 추석이 모두 중국 전통문화의 침전과 구현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전통 문화 에는 많은 다른 풍격 의 사상 이 있다. 이런 사상 의 원천 은 , 모두 <역경> 의 다른 방면 이다. 이경은 팔괘도 점쟁이도 아니다. 그것은 넓고 심오하여 어디에나 있다. 그래서 결론은: 어떤 도가 유가, 이경을 배우고, 자신의 상황으로 이경을 체험하고, 자기만의 다른 집을 창조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