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예원은 어려서부터 서화를 좋아했다. 대학에 다닐 때 그는 제백석을 매우 숭배했다. 1940 년대 중반, 여예원은 베이징의 19 마가에 살았는데, 제백석이 사는 기루골목과 매우 가깝다. 어느 날, 여일원은 집까지 초청되어 제백석의 고향 사람들이 술을 마시며 주인의 따뜻한 대접을 받았다. 그들이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마당 북쪽의 방에서 술자리가 준비되었다. 방안의 바닥에는 아직도 그림이 가득 걸려 있고, 잉크가 뚝뚝 떨어지고, 마르지 않고 거기에 걸려 있다. 여예원이 제백석의 작품을 감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단번에 이렇게 많은 것을 보니 정말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식사 후, 여예원은 제백석에게 그림 한 장을 요구했고, 노인은 흔쾌히 동의했다. 나중에 제백석 자신이 흡수하고, 대량으로 먹칠을 하고, 서양홍을 찍어서, 먼저 큰 복숭아 두 개를 그린 다음, 펜을 들고 잉크를 묻혀서, 곧 복숭아가지를 그렸다. 루 yiyuan 주의 관찰, 나는 복숭아 양동이, 밝고 둥근, 가지에 매달려 매우 꽉 찬 것을 보았다. 갑자기 그는 희색이 만면하였다. 그는 제백석의 관대함에 거듭 감사했고, 또 약간 아쉬운 듯이 말했다. "오랫동안 제나라 선생이 새우를 아름답게 그렸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한번도 본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너무 아쉽다. 제나라 선생님은 오늘 너무 피곤해서 더 이상 방해하지 않을 것이다. " 여의원의 말을 듣고 제백석은 대답하지 않았다. 그는 종이 한 장을 꺼내 많은 돈을 잡고 팔레트의 잉크를 잘 조절한 다음 작은 물독에서 물 한 숟가락을 떠서 펜과 뿌리에 떨어뜨렸다. 그는 새우의 화법을 시연하려고 했다. 제백석은 붓끝을 왼쪽으로, 펜촉은 책상과 40 도 정도 각도를 이루게 한다. 그는 힘껏 눌렀는데, 뿌리가 그 물방울에 희석되어 종이에 아주 가벼운 점이 나타났다. 그는 점의 오른쪽 아래 구석에 펜을 하나 더 넣었고, 반은 앞의 펜을 누르고, 반은 드러나고, 비스듬히 새우 머리에 꽂고, 양쪽을 한 번 가리켰다. 이것들을 다 그렸을 때, 그는 펜을 들고, 한 토막씩 정해서 새우의 몸을 위로 융기한 모양으로 6 단을 그린 다음, 순세에 따라 앞으로 당기고, 펜으로 위아래로 새우의 꼬리를 닦고, 발과 발톱을 더하고, 두꺼운 잉크로 새우의 눈을 그린 다음, 뒷면에 다시 한 번 짚어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점에서 새우의 주체가 완성되었다. 제백석은 작은 펜으로 갈아입고 새우 수염을 그리기 시작했다. 그가 단순히 새우 머리 앞에서 긴 수염 몇 가닥을 걷어차는 것을 보고 대하 한 마리를 그렸는데, 앞뒤가 정말 1 분도 걸리지 않았다.
나중에, 여일원은 골목을 가로질러 제백석을 방문하여 그 제자로부터 들은 말을 노인에게 알렸다. 새우를 그리고 있는 제백석은 즉시 종이를 뒤집어 종이의 반대쪽에 왼쪽을 향한 새우 한 마리를 그렸다. 그가 그것을 뒤집어 놓았을 때, 새우 머리는 오른쪽으로 돌았다. 두 사람은 서로 마주보고 웃었고, 제백석의 민첩한 사고와 유머도 여예원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