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사신, 즉 청룡, 주작, 백호, 현무는 우리나라 고대 전설에서 동남북서쪽을 지키는 신수로, 그 순서는 청룡, 주작, 백호, 현무입니다.
여름 초에는 28 성의 기록이 있다. 각 별은 몇 개의 별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어떤 이름은' 시경' 과' 사기' 에 나온다. 28 성의 위치에 따라 청룡칠야, 주새 칠야, 백호 칠야, 현무 칠야로 나뉜다. 구체적인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청룡칠밤: 초목교 강금룡 () 토맥 () 은 일토끼 심월호 꼬리불호바구니 물표범 () 이다.
주새 7 박: 정목귀금양, 육토끼, 장월록, 익화뱀, 물벌레.
칠야의 백호: 황목늑대루 금개, 위토, 꿩, 비구불원숭이.
현무 7 박: 유니콘 소 금소 여토박쥐, 태양쥐, 험한 달에 집 불돼지 벽수를 삼키다.
28 별은 번갈아가며 28 신에게 중시된다. 즉, 하룻밤은 하루, 28 밤은 28 일을 대표한다. 7 요는 일주일에 7 일, 일요일은 일요일, 월은 월요일, 옵시디언은 화요일, 물은 수요일, 옵시디언은 목요일, 김요는 금요일, 옵시디언은 토요일, 칠성이다. 고대 중국은 주를 말하지 않고, 28 요는 주위의 매일을 대표한다.
28 별은 중국 고대 천문학의 중요한 창조이다. 그들은 남자오선을 지나는 별을 28 조로 나누었는데, 각 그룹은 뿔, 반지, 성, 방, 마음, 꼬리, 쓰레받기와 싸움, 소, 여자, 가상, 위험, 방, 벽, 퀘벡, 건물, 위 등의 한 글자로 이름을 지었다
황도와 적도를 따라 28 개의 별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사계절의 출현과 능일에 따라 24 절기를 설정해 왔다. 고대인들은 28 부를 4 대 성구로 명명했다. 동방용, 북방현무, 서방백호, 남방주새, 각 성구마다 7 박.
28 개의 별자리는 천체의 대기 표면을 둘러싸고, 각각 동, 서, 북, 남 네 방향의 천상을 장악하며, 주야가 변화함에 따라 음양의 기수가 변한다. 그러나 고대 풍수에서는 28 개의 별자리를 좌청룡, 우백호, 천족자쿠, 후현무 4 개의 코끼리선으로 나누었다.
이경의 네 가지 이미지는 노양, 노음, 소양, 소음, 풍수학의 네 가지 이미지는' 좌청룡, 우백호, 앞주새, 후현무' 이다. 유교 경전은 "복현무공북, 주작의 남쪽, 청룡판동, 백호집서, 사세는 사방팔방의 가스, 혈의 한가운데, 그 부드러움은 길하고, 얻은 것은 흉악하다" 고 말한다. 이 네 이미지의 위치는 풍수의 지리적 위치입니다. 앞, 뒤, 왼쪽, 오른쪽은 균형, 조화, 부드러움, 번영의 분위기로 그래야만 좋은 지리를 가질 수 있다.
소위 좌청룡, 우백호, 앞주새, 후현철기, 이것은 북쪽을 타고 남쪽으로 가는 것이다. 남쪽으로 앉아 있으면 반대로, 좌백호 우청룡, 전현무 후 주작이다. 용은 동양목, 백호는 서양금, 북방 현무수, 남방 주새불, 이것은 일정한 것이다. 동서남북을 불문하고 예술가들이 항상 왼쪽의 청룡과 오른쪽의 백호를 향해 입을 벌리는 것은 단지 습관일 뿐이다.
고대에는 태양, 달, 5 대 행성 (금, 나무, 물, 불, 흙) 의 움직임을 쉽게 관찰할 수 있도록 황도와 적도 부근의 28 개 별자리 (총칭하여 28 별자리 또는 28 별이라고 함) 를 선택하였다 두우, 소, 여자, 빈, 위기, 방, 벽 (이 일곱 별은 거북이 뱀의 얽힌 이미지를 형성하고 춘분에 북방 하늘에 나타난다), 그래서' 북현무 7 박', 수, 건물, 위, 앙, 벽, 입 위의 7 야로 구성된 동물의 이미지를 통칭하여 사상, [4 차원 사수] 라고 한다. 고대인들은 사상과 28 별자리의 각각 출현과 도착 시간을 이용하여 계절의 관건을 정했다. 현대 풍수사가 사용하는 도구 28 별자리의 오행은 여기서 확정된다. 위의 수치에서 볼 수 있듯이, 28 별자리는 현대 농민달력에 사용된 28 절기의 용법이 아니라 5 행이 1 년 동안의 변화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고대인들은 하늘의 운명을 듣고 남방의 절기를 바라보았기 때문에 좌동방용, 우서방백호, 후동방호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