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나라 말년에 하광원은 이렇게 썼다. "청주 장로, 보통 산, 이름, 도교, 타월 병. 당시 좌결은 회계왕에게 소식을 듣고 조사를 모아 먼 곳에 맡기기로 했다. " 본원 고명' 비파기 오모가 베이징에 도착하여 부군의 행방을 알다':' 인생' 이 꼭 이 초상화가 있어야 하나요? 감히 도사가 되다니? 로지봉' 미친 여자': "그녀는 그 가방이 장공묘에서 나왔다는 것을 지적할 수 있다. 그 가방은 말의 7 피트 흰 천으로 바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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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사는 출가와 출가하지 않는 것의 차이가 있고, 출가하지 않는 자는 거사라고도 한다. 김원은 예전에 모두 출가하지 않은 스님이었고, 출가하지 않으면 안 되는 도사는 없었다. 김대 전진교가 건립된 후 출가 제도가 제정되었다.
도사는 전진과 정일파로 나뉜다.
전진도사는 스님, 미혼, 채식주의자, 도관 속에 살고 있다. 남자는 큰길이고 여자는 쿤도이다. 모두 긴 머리카락으로 머리 위에 상투를 틀어 대관할 수 있다. 남자 도사는 수염이 있다.
정통 도사는 결혼할 수 있고 고기를 먹을 수 있다. 대부분 출가하지 않는 스님이고, 불스님도 부르고, 소수는 스님이다. 정통적으로 출가하지 않는 스님은 절에서 활동하는 사람도 있고 절이 없는 산도사도 있다. 일반적으로 절이 없는 산도사는 보통 속복을 입고 집에 산다. 정도는 남성으로 긴 머리와 수염이 없고 헤어스타일은 평신도와 같다. 그들이 도교복을 입지 않을 때, 그들은 그들이 도사라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바이두 백과-도가